토탈 이클립스를 보고

등록일 2002.11.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랭보의 광기를 말한다

이십 여 년을 살면서 대학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랭보라는 이름. 천재. 요절 시인이었고 베를렌느와 비정상적인 사랑을 나누었다는 사실을 그저 상식수준에서만 이해할 뿐 우리는 인간으로써의 '랭보'는 별 관심이 없는 듯 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가 이 시대에 랭보를 알 수 있는 경로는 그의 시와 몇 편의 수필, 딱딱한 프로필 정도가 일반적인데, 그것들이 랭보의 인간적인 삶을 알려주지는 않기 때문이다.
나는 사람이 글을 쓸 때에는 내 안의 어떤 광끼를 주체하지 못하여 피를 토하듯 쏟아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할 말이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쓴다는 말도 있쟎은가. 그런 점에서 랭보는 근원을 알 수 없는 폭발적인 에너지(광끼)를 끊임없이 토해내며 문학을, 그리고 삶을 사랑한 진정한 문학인이 아닐까. 영화를 보는 내내 (내 나름대로 나 스스로는 매우 정상인이라고 생각하기에) 그의 짐작할 수 없는 사유와 행동들에 놀라고,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그를 거침없이 움직이게 한 힘은 도데체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사람들이 상상만으로 끝내는 삶의 형태들을 몸소 체험하고, 사람들의 조롱이나 비판에 아랑곳 않고 진정한 자유를 가지고, 죽음까지 후회 없을 방랑으로 ENDING을 마친 그는 희대의 자유인이다. 그런 그의 사유 속에서 '천재적이다', '혁신적이다'라고 일컬음 받을만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온 것은 어찌 보면 필연적인 결과일 수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감상문] 토탈이클립스감상문 8페이지
    이 영화는 처음 시작할 때, 에필로그에 이런 글이 나와요. 당신은 혁명적인 천재이고, 베를렌느는 위대한 시인이라고 표현하죠. 혁명적 천재와 위대한 시인의 만남, 그 둘의 조화는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그리고 그 에필로그가 올라..
  • [감상문] <토탈 이클립스> 감상문 2페이지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베를렌이 랭보에게 사랑한다고 말해달라고 보채자 랭보가 베를렌의 손금을 따라 칼 끝으로 살살 긋다가 운명선을 따라 긋는 도중 갑자기 손바닥을 내려 찍는 장면을 기억할 것이다. 한참동안 베를렌의 신음소리..
  • [성과 문학]영화 토탈이클립스를 보고난 후 감상문 2페이지
    동성애에 관한 문학작품을 찾는 도중 많은 이가 추천해주고 또 많이 알려진 작품이 있었다. 바로 `토탈이클립스`라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프랑스의 시인인 랭보의 삶을 그렸는데 그 안에서 폴 베를렌느와의 동성애에 관한 내용이 많이..
  • (영화감상문) 토탈이클립스와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를 감상한 후 동성애에 관한 평.. 4페이지
    내가 본영화는 <토탈 이클립스>와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이다. 토탈 이클립스는 천재 시인 랭보에 관한 이야기로 랭보와 베를렌느의 동성애를 다룬 영화다. 베를렌느는 임신한 아내 마틸다를 사랑한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 [영화평] 토탈이클립스영화평 2페이지
    책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나의 어린 시절은 언제나 책과 함께였다. 가까이 있으면 좋아지는 것일까? 나 또한 책을 좋아하게 되었고 장르든 작가든 닥치는 대로 읽었다. 하지만 나의 그런 독서 세계에서도 항상 소외되는 것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