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갈매기의 꿈'을 읽고..

등록일 2002.11.0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독서감상문 자료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은 너무나도 유명하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책이라서 내가 어렸을 때부터 익히 들었던 책이었다. 나에게 어린 시절에 읽었던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은 파란 바다 위를 흰 갈매기가 자유로이 날고 있는 모습을 담은 겉 표지를 가지고 있었고, 책 중간 중간에 나오는 갈매기 사진이 멋있었다는 것의 어렴풋한 기억만이 있었을 뿐이었다. 몇 년이 흘러 다시 읽게 된 이 책은 이제까지 과제로 읽었던 이해하기 힘든 책들에 비하면 책의 분량도 얇고, 사이사이 편하게 감상하며 지나갈 수 있는 사진도 삽화되어 있으며 이해하기도 쉬운 내용의 책이었지만, 이 책 속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들이었다. 이 소설은 나의 생각을 깊게, 폭넓게 해주었으며 그 깨달음의 크기란 실로 엄청난 것이었다. 그리고 어렸을 때 이 책을 읽으며 받았던 어떤 느낌 중 지금은 느끼지 못하는 것이 있을지 모르지만, 어렸을 때 미쳐 생각하지 못했거나 받지 못한 감동을 지금은 전혀 다른 생각과 감동으로 이 책을 접할 수 있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조나단은 날기 좋아하는 갈매기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멋지게 날기'를 꿈꾸는 갈매기이다. 다른 갈매기들은 단지 하루 먹는 문제를 더 중요시한 것에 비해, 그는 갈매기로서 한 단계 높은 이상을 추구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사회의 관습에 저항하는 것이었다. 시대를 앞서간다는 것, 선각자의 길은 참으로 어렵다는 생각을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