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극] 세자매를 보고...

등록일 2002.11.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내용에 대한 분석과 현재와의 연관성 그리고 작품의 의미에 관점을 두어서 관람평을 써 봤습니다. 모쪼록 참고가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연극에 대한 이론을 배우는 시기인 만큼 조금은 무거운 내용이 될만한 세자매를 보러가기로 결심했다. 사회인이 된지 2주도 채 지나지 않은 갓 제대한 나의 초등학교 동창과 동행했다. 사전조사를 미리 했던 터라 일찍 가지 않으면 표가 없다고 해서 그나마 나쁘지 않은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었다. 인터넷상에서 세자매에 대한 평은 상당히 좋았다. 난 체홉의 세자매를 원작으로 접해본 적도 없고 내용도 잘 모른다. 지루하지 않을 만큼의 재밌는 연극적 요소가 포함되어 3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꽤 좋았다고들 평했다. 과연 나도 그런 느낌을 받아서 소극장을 나올 수 있을까... 하는 반심반의하는 마음으로 자리에 앉아 최대한 집중하여 관극을 하기 시작했다. 이제 연극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한다. 우선... 시작부터... 조명이 꺼지고 관객은 소란스럽던 주변을 정리하기 시작하고 "쾅쾅"하는 효과음에 관객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한껏 유발시켜 작은 소극장 안의 모두가 귀기울이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세자매의 등장... 첫째는 올가... 반짝거리는 실크 소재의 남색 원피스, 둘째 마샤... 차가운 말투와 도도함이 물씬 풍겨 나오는 걸음걸이 그리고 검은색 의상, 이제 갓 스물이 된 막내 이리나.. 이리나는 어린 막내다운 순수함과 귀여운 캐릭터를 잘 얘기해주는 듯 한 하얀 드레스에 여기저기 레이스가 달린 옷차림 이였다. 극은 이리나의 생일 파티에서 시작이 된다. 이 날은 일년전 돌아가신 아버지의 기일이기도 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안톤 체홉 (안톤 체호프) <세 자매> 6페이지
    1. 작가분석 안톤 체호프(Anton Pavlovich Chekhov)1860년 1월 29일 러시아의 타간로그에서 태어났다. 1879년에 타간로그 시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모스크바 대학 의학부에 입학했다. 재학 당시 일을 해야만 했던 안톤 체호프는 신문, 잡지에 글을 올..
  • 세자매 4페이지
    ■ 세자매 이 연극 내에서 몇몇 기억에 남는 인물을 꼽는다면 단연 나타샤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세 자매의 위엄 있고 기풍 있는 자태와는 달리 연신 큰 웃음 소리와 어울리지 않은 복장과 교양 없는 말투로 다른 이의 인상을 찌푸리게끔 하는 그녀는 먼저 안드레이에 대해,..
  • 세자매 대본 분석 4페이지
    제 1막 시간 : 이리나의 명명일 (생일) 겸 아버지의 기일 낮 공간 : 프로조로프 가의 집 1장 등장인물 : 올가, 마샤, 이리나, 체푸틔킨, 뚜젠바흐, 솔료늬이, 안파사, 페라폰트 -사건 이리나의 생일이자 아버지의 기일에 세 자매와 장교들이 모였다. 세 자매..
  • [희곡]세자매를 보고 3페이지
    1. 들어가면서 【‘8월의 크리스마스’의 사실주의적 접근】 - 지난 1997년, 고등학교 시절 평소 좋아하던 후배와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를 본 기억이 있다. 당시에는 이유도 없이, 아니 나 자신도 그 이유를 알지 못하면서 그저 막연히 이 영화가 좋았다. 하지..
  • 세 자매 감상문 4페이지
    관람한 작품은 러시아의 대문호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를 연출가 문삼화씨가 코미디 적인 부분에 주목하여서 체호프 특유의 문장 뉘앙스나, 은유를 살려서 우리가 사용하는 친근한 말과 가깝게 다듬는 작업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는 작품이라고 팜플렛에 적혀있는데, 확실히 상..
  • [연극감상문] 세자매(연극감상) 3페이지
    체호프의 4대 희곡중의 하나라는 '세 자매'는 연극을 보면서도 그리고 본 후에도 전혀 희극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저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다룬 drama라고 할까? 2시간의 긴 시간동안 어찌 보면 따분하고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지만 매순간순간마다 등장인물들의..
  • 안톤체홉 세자매 리서치 14페이지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1860년 1월 29일~1904년 7월 15일)는 러시아의 단편 소설가이자 극작가로 19세기 말과 20세기 초를 대표하는 사실주의 극작가이다. 체호프는 1860년 남러시아의 항구도시 타간록에서 식민지 수입 상품점을 하는 아버지 파벨 예고로비치와..
더보기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