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 독후감 맥스웰의 도깨비

등록일 2002.11.01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 소년이 있었다. 그리고 그 소년은 물과 섞인 술 때문에 울고 있었다. 이때 나타난 것이 1cm도 안 되는 아주 작은 난쟁이들이었는데 그들은 사람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매우 작은 분자를 볼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이 작은 도깨비들은 불쌍한 소년을 도와주기 위해 물을 술과 분리해준다고 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술병을 판으로 반을 나눈 다음 판에 작은 창을 만들어 오른쪽은 물을 채우고 왼쪽은 술을 채우려고 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술병 속에서 오른쪽에서 술 분자가 오면 창을 닫고 물분자가 오면 창을 열고 왼쪽에서 술 분자가 오면 창을 열고 물 분자가 오면 창을 닫는 일을 반복하였다. 이렇게 하여 그들은 술과 물을 정확히 분리해냈다. 바로 이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 존재가 이 책에서 얘기하고 있는 맥스웰의 도깨비이다.
만일 이런 일이 가능하다면 이 세상에서는 일을 하지 않아도 인간이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일은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은 일을 얻어내기 위하여 연료를 사용하여야 했고 지금에 와서는 그러한 연료의 고갈로 인하여 고민하고 있다. 그리고 물리학의 학설 중에는 더 오랜 후에는 사용 가능한 에너지가 모두 소모되어 물질밀도와 온도가 균등화되어 도저히 생물이 생존할 수 없는 상태인 열적(熱的)종말이 올 것이라는 학설도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