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예수의 생애

등록일 2002.11.01 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읽기 전에 내가 생각해왔던 예수 그리스도의 이미지를 다시 한번 떠올려 보았다. 나를 포함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예수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예수 탄생의 축하 기념으로 그의 일생을 다룬 영화나 기독교의 종교 집회 현장 모습 등을 쉽게 볼 수 있다. 나 또한 어린 시절 교회에서 전도하러 나온 사람들의 손에 이끌러 호기심으로 교회란 곳에 찾아가 본 적도 있고, 크리스마스엔 선물을 준다는 유혹에 교회의 문턱을 기웃거렸던 적도 있었다. 그래서인지 다른 종교와는 다르게 기독교에 대한 거부감이나 예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보단 친근한 신의 이미지와 따뜻한 신의 이미지가 먼저 떠올랐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에 예수의 이미지는 어느새 바뀌어 있었다. 대중들의 마음을 친근함과 따뜻함, 사랑으로 채워주는 신이였지만 정작 그 본인은 외로운 신이였고 고독한 신이였다.
첫 장부터 지은이는 예수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예수의 모습을. 여기서도 예수의 모습의 초라함이 느껴진다. 연악하고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모습, 한없이 작아 보이는 모습이 그려지면서 신의 일생을 말하기 보단 한 인간의 일생을 다룬 책이란 생각이 먼저들었다. 도대체 이런 모습에 무엇을 말하고자 했던 것일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