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제] 2002 국제환경산업전

등록일 2002.11.01 | 최종수정일 2014.02.17 훈민정음 (gul)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환경경제이해"라는 수업의 리포트입니다.
2002년 10월 코엑스에서 열렸던 국제환경산업전에 다녀와서
관심있던 부분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환경에 관한 기업들의 다양한 예라고 할 수 있겠고, 그런 사례를 보고 느낀 소감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Ⅱ.본론
1.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비움
2.(주)이엔이티-식용버섯균을 이용한 남은 음식물의 자원화
3.(주)포스벨-비위생매립지 정비의 선별,분리장치
4.(주)코스펙스-초정밀 진공고액분리기
5.(주)백구비누-환경오염이 적은 무공해비누
*합성세제이야기
6.손청결보습제-플루
7.한국자원재생공사의 재활용 정책을 간략히 보면

Ⅲ.결론

본문내용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다소 생소하게 들리던 '환경'이란 말이 이제는 누구도 어색해 하거나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우리의 생활이나 정부 정책에서 자연스럽게 정착되어 가고 있다. 국제적으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가는 가운데, 일본은 21세기의 환경산업을 지배함으로써 세계 경제의 주도권을 쥐려는 미래 지향적인 자세를 취해오고 있으며, 미국 정부도 다소 어려움은 있지만 환경과 경제를 조화시키려는 노력을 행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 속에서 우리 나라의 기업들 중에는 벌써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아직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몰라 소극적으로 눈치만 보고 있는 기업도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다행스러운 것은 환경보전은 이제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기업의 선택사항이란 사실을 우리 기업들이 조금이나마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환경은 기업에게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준다는 점에서 이중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지난 10월, 4일 동안 개최되었던 "국제 환경 산업전"은 환경은 기업에게 부담이 되는 것이 아니라 분명,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주는 새로운 원천이 됨을 느끼게 되었다. 이제부터 "국제 환경 산업전"에서 보았던 것 중 관심 깊게 보았던 몇몇 기업의 제품을 가지고, 환경주의 경영 및 환경산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