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햇빛 쏟아지는 날들

등록일 2002.10.31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대략 간편하게 짦은시간에 작성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염

목차

없음

본문내용

"햇빛 쏟아지는 날들" 라는 영화는 중국 문화대혁명의 시점을 배경으로 한 중국소년이 여자의 대한 짝사랑 스토리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이 영화의 이야기는 전반적으로 이렇다. 문화대혁명 시기의 한 16살 청소년 마소군은 담배를 피우고 동네 불량아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살아간다. 자물쇠 여는 것이 취미이고 지붕 위를 걸어 다니는 것이 특기이다. 마소군은 항상 비여있는 남의 집 문의 자물쇠를 열는것에 환희를 느끼며 자주 남의 집 문을 자물쇠로 열어 자기집 들어가듯이 몰래 들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다른 사람의 주거 환경에 대해 신기해 하던 마소군은 그가 방문한 방에 망원경이 보고 문뜩 마소군은 망원경을 재미로 본다. 둥그런 망원경에 눈이 크고 머리카락이 길고 목선이 드러난 수영복을 입은 여인의 사진이 포착된다. 마소군은 눈을 의심 했고 눈이 몽롱해 지면서 사진 가까이에서 그녀를 열망의 눈빛으로 쳐다본다. 그리고 자주 그녀의 방에 몰래와서 그녀를 생각하며 그녀를 그리워 한다. 며칠 후 동네 패거리하고 여울리면서 사고도 치고 한 참 장난부리면 살아가다가 우연히 길거리에서 문뜩 그녀(미란)과 단 둘이 마주치게 된다. 마소군은 그녀를 놓치기 싫어서 말을 걸어보지만 미란은 어린 마소군을 거부한다. 하지만 마소군은 집요하게 그녀를 놓아주지 않았다. 끝내 미란은 담에 만날 것을 약속하고 둘은 헤어진다. 둘은 미란의 방에서 자주 만나면서 많은 애기도 하고 둘 만의 시간을 보내며 친분을 쌓아가며 지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햇빛 쏟아지던 날들 (陽光燦爛的日子: In The Heat Of The Sun, 1994) 4 페이지
    "여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만 같았다. 태양은 우릴 따라다녔고 뙤약볕은 너무 뜨거워 현기증이 날 지경이었다. 나의 찬란했던 열여섯 시절처럼"이라는 회상의 나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면서 열여섯이라는 나이의 의미를..
  • [독후감] `햇빛냄새`를 읽고 3 페이지
    이번에 읽은 ‘햇빛냄새’는 위중한 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쓴 투병기 문학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어린 나이에 암에 걸려 투병생활을 했던 사람, 정신병을 지닌 자식을 기르는 사람, 또는 현대의학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병과 싸우고..
  • 햇빛냄새를 읽고 2 페이지
    이 글을 읽으면서 사지가 멀쩡하게, 햇살의 따스함을 느끼고, 섬세한 미각으로 음식을 음미하고, 파릇파릇 올라오는 새싹들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감사하게 되었다. 언제나 풍족하기에 중요한지 모르는 공기처럼 우리 몸도..
  • 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을 보고 감상문 1 페이지
    ‘햇빛 쏟아지던 날들’은 중국 현대사의 가장 아픈 추억으로 남은 10년 동란 문화대혁명을 다고 있다. 1970년대 중반 문화대혁명 시기에 어른들은 혁명을 하기에 정신이 없고, 중국의 한 조그마한 마을, 전쟁 영웅을 꿈꾸던 소년..
  • 햇빛 쏟아지던 날들 줄거리 2 페이지
    영화는 마소군(극 속의 ‘나’)의 내레이션을 통해 시작되는데, 어른이 된 마소군이 과거를 회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는 마오쩌뚱 혁명을 지지하는 찬가가 흘러나온다. 영화의 배경은 문화혁명 시기이다. 하지만 영화에서 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