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

등록일 2002.10.3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새로운 무언 가와의 만남은 항상 나를 긴장시킨다. 그것이 후에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던 그것은 항상 기대되는 일임에 틀림없다. 내가 '처음'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 것도 아마 그런 이유에선가 보다. 얼마 전 나는 또 한번 긴장했었다. 새로운 만남이 있었던 것이다. 바로 '연극'이라는. 영화를 볼 때와는 또 다른 설렘과 기대로 대학로로 향했다. 처음으로 대하는 분위기와 느낌이 나를 더욱 더 긴장시켰다. 공연의 제목은 '누가누구?'이었다. 공연이 시작되자마자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대사와 행동들이 나를 놀라게 했다. 물 흐르듯이 유창하게 흘러나오는 배우들의 대사 한마디 한마디가 그저 신기할 뿐이었다. 유럽풍의 가구와 인테리어, 그리고 한쪽 벽면에 붙어 있는 풍만한 여성의 누드가 집안 분위기를 조금은 사치스럽고 에로틱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느낀 것은 공연이 한창 진행중일 때쯤이었다. 이리저리 얽히고 섥히게 만드는 그 인간관계가 그저 물 흐르듯이 웃음을 자아내게 했으니까...... 특히 남명렬님의 얼굴과 몸짓, 표정과 분위기 창출 그리고 배우가 갖는 에너지의 표출에서 엄청난 힘이 느껴지는 듯했다. 또한 박선옥님의 연기에는 유연성과 함께 그 역에 너무도 어울리다 못해 바로 그 역이 자기 자신인 듯한 자연스러움의 극치가 갖는 분위기를 던져 주어 나의 시선을 끊임없이 이끌었다. 오래될수록 더욱더 진한 향을 내뿜는 포도주처럼 30대라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10대나 20대에게서나 느낄 수 있는 풋풋함과 섹시함을 나는 세 여배우에게서 느낄 수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누가 누구를 보고 3 페이지
    요즘은 대중매체가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발달해서 어떤 방식으로든 예술의 대상을 접할 수가 있지만, 직접 작품과 관객의 동등한 입장에서 대면하는 1차원적인 만남을 대신하는 건 없다. 또한 이런 대중매체의 발달이 예술대상을 평면..
  • 공연분석 - 누가누구 3 페이지
    이 코미디는 단순하지만 복잡한 코미디이다. 몇 사람의 말이 꼬여서 전체 극이 흘러가고 있다. 단순한 설정이다. 하지만 꼬인 말들이 엉키고 엉켜 관객의 머리를 점점 복잡하게 한다. 일반적인 생각에서의 코미디는 외형적으로 웃기는 ..
  • 병자삼인 레포트 2 페이지
    조중환의 희곡 ‘병자삼인[病者三人]’ 조중환의「병자삼인」은 4장으로 되어 있는 희곡으로써 개화기 희곡 작품들 가운데서 처음으로 기록된 우리나라 초창기 신파극의 전형적인 희곡 작품이다. 이는 제목에서도 보여 지듯이 ..
  • 희곡의_장르와_형태 분석 7 페이지
    -희곡이란? 희곡 [戱曲, drama] : 무대 상연을 전제로 한 연극의 대본 배우, 무대 관객과 함께 연극의 한 요소 -희곡의 장르와 형태 희곡의 장르는 희곡의 형식(form)을 말한다 희곡의 장르와 형태..
  • 희곡의 장르와 형태 10 페이지
    1) 비극 공포와 연민으로 카타르시스를 느끼며 불행한 결말로 끝나는 극. 전통비극의 특징 비극의 주인공들은 신분과 계급이 높은 부류의 사람들이다. 비극적 주인공들은 그들의 행동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고통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