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감상] 하녀들

등록일 2002.10.3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하녀들'.. 오랜만에 본 만족스런 연극이었다. 여고시절엔 친구들과 가끔씩 연극 보러 가는 것을 즐기곤 했었는데 아무래도 과가 공대이다 보니 대학에 와서 오히려 이런 기회를 잘 못 잡고 있었던 것 같다. 연극도 영화처럼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쉽게 볼 수 있는 문화인데 말이다. 음.. 아무튼 기분 좋은 연극이었다.
조금 아담했지만 나름대로 알차다고 느껴지는 극장이었다. 처음 딱 보았을 때 약간 어두운 조명 아래에 배우 없이 소품들만 놓여져 있는 공연 시작 전의 무대... 이 무대가 이상하게도 인상 깊었다. 공연에 대한 설레임 때문이었을까..?
생각 외로 관람석은 꽉꽉 차고 드디어.. 기다리던 배우들이 등장했다. 처음에 등장한 인물은 마담과 하녀였다. 아니..... 두 하녀였다.(--;) 연극을 보러가기 전에 아무 것도 모르고 가면 중요한 것들을 놓쳐 버릴까봐 나름대로 '아~이런 내용이구나..' 하고 조금 공부를 한 다음에 연극을 보러갔다. 근데 그만 처음부터 깜빡 속아버렸으니..(웃음) 연기 중간에 마담의 목소리가 작게 변하면서 "언니, 쏠랑쥬가 아니라 끌리에르야!" 이런 부분에서 아차 배우들이 실수했구나..하고 생각하면서도 조금 이상했는데.. 역시나 극의 첫 부분부터가 극 속의 또 다른 극이었다. 아마도 그 말이 실제 상황이 아닌 흉내 놀이중임을 암시해 주는 부분이었었던 것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극의 이해] 이윤택의 하녀들을 보고,,, 3 페이지
    친구와 나는 젤 앞줄에 앉아 연극을 보기로 했고, 극이 시작되길 가슴 두근거리며 기달렸다. 드디어 극이 시작되기 위해 무대에 불이 꺼졌고, 그 잠깐의 순간이 너무도 길게 느껴졌다.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았는데 무대에 불이 켜..
  • 프랑스연극, 희곡(하녀들Les Bonnes-장 주네Jean Genet) 14 페이지
    Ⅰ.들어가기 희곡은 그것이 창작되는 순간부터 발표에 이르기까지 이중적 체계를 지니고 존재하는 문학의 한 갈래이다. 즉, 문학 갈래로서의 희곡과 공연 예술 갈래로서의 연극은 서로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서로가 영향을 미치..
  • 장주네의 하녀들 4 페이지
    <하녀들>(Jean Genet): 타의에 의한 놀이 장 주네는 1910년 12월 19일 파리 빈민 구제국 소속의 작은 의료원에서 태어났다. 그는 아버지를 모르는 사생아였고, 어머니는 카미유 가브리엘 주네라는 가정부로 주네..
  • [영문] 연극 `하녀들` 감상문 1 페이지
    옆에 사진은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찍은 사진인데 끌레르는 화장을 하며 마담 역을 하기 위해 준비 중이고 쏠랑주는 재봉틀 작업을 하며 하녀 역을 준비하고 있다. 무대에는 화려한 드레스들이 걸려있고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하며 분위기..
  • 기호학과 연극 비평 11 페이지
    프랑스의 언어학자 소쉬르와 미국의 논리학자 퍼스 등에 의해 정립된 기호학의 이론적 토대를 근거로 삼는 연극기호학은 연극과 기호학의 접목을 시도하였던, 1930년대 프라하 언어학파에 의해 전개되기 시작하여 위베르스 펠드, 타데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