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체게바라

등록일 2002.10.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체게바라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에 ‘체 게바라’란 리포트 과제를 들었을 때 생소하긴 하지만 어디서 들어본 듯한 이름이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체 게바라란 사람에 대해선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던 나이다. 하지만 이렇게 리포트를 쓰면서라도 알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체 게바라 평전을 읽으면서 또 하나 느낀 점은 내가 역사적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평전을 다 읽고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아 인터넷도 찾아보고 다른 자료도 보고해서 겨우 이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럼 내가 읽은 체 게바라 평전과 나름의 지식을 총 동원하여 한번 써 보겠다.

“나는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나, 쿠바에서 싸웠고, 과테말라 에서 혁명가가 되었다. ”
체 게바라(Che Guevara)는 훗날 자신의 일생을 이렇게 간추려 말한 적이 있었다. 동시에 이 말은 반동적인 정부들과 유토피아적인 혁명세력들과의 대립 속에 내맡겨진 한 대륙의 통합의지의 종합명제를 표현하는 것이기도 하다. 에르네스토 게바라 데 라 세르나라는 이름은 평범한 스페인어 이름이다. 하지만 이 이름이 에르네스토 ꡐ체ꡑ 게바라가 되는 순간 그것은 이미 단 순한 이름 이상의 것이 된다. 혁명과정에서 게바라 스스로가 붙인 ꡐ체ꡑ 는 스페인 말로 ꡐ어이 친구ꡑ 정도지만 바로 이 이름이 ꡐ격정의 60년대를 뜨겁게 살다간 한 완성된 인간상ꡑ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