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퍼팩트 게임

소개글

영화 퍼펙트게임을 보고 직접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글자크기10 문단간격160이며 후회하시지 않을 알찬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그 이름을 들어보았을 법한 전설의 두 투수 최동원과 선동열... 우리나라의 국보투수라고 불리우는 선동열의 족적은 그 기록만으로도 대 투수라고 불리우기에 손색이 없을 만큼 독보적인 투수임에는 분명하다. 그러나 나를 비롯한 우리의 뇌리에는 최동원이라는 투수가 머리 속에 더욱 더 각인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동원 그도 역시 한 시대를 풍미한 대투수임에는 분명하지만 그의 공식적인 기록은 선동열에 미치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최동원을 더욱 더 드라마틱하게 기억하는 것은 타선이 약체인 롯데라는 팀을 이끌고 홀로 고군분투하며 7전 4선승제의 한국시리즈에 홀로 5경기를 등판 4승 1패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악바리 투수였기 때문에 우리는 그 근성과 투지를 높게 사는 것이 아닌가 싶다. 특히 1984년 한국시리즈는 한국야구사에서도 가장 의미 있는 시리즈였는데, 그도 그럴 것이 절대 강자인 삼성은 전기리그 우승으로 한국시리즈를 직행하였고 후기리그 우승팀과 한국시리즈에서 맞붙어야 하는 상황에서 삼성은 져주기 게임이라는 비아냥 속에 껄끄러운 OB 베어즈 대신 롯데 자이언츠를 승리의 희생양으로 삼고자 하였다. 심지어 그 당시 언론은 야구가 아닌 야바위냐며 이러한 삼성의 태도를 비난하였지만 삼성으로서도 그만큼 승리에 목말라 있었던 때였기 때문이다. 삼성의 우승에 대한 목마름은 초대 챔피언팀의 감독인 OB 베어즈의 김영덕 감독을 영입하고 재일교포 투수 김일융을 편법으로 귀화시키는 등 우승을 위한 삼성의 노력을 눈물이 날 정도였다. 특히 김일융 선수는 당시 국내야구에서는 한 번도 본적이 없는 세 가지 구속의 커브를 가지고 있소 삼성의 토종투수인 김시진 선수와 함께 실질적인 에이스였다. 게다가 헐크 이만수, 타격의 달인 장효조, 장태수, 오대석 등 화려한 타자진은 한마디로 국가대표 팀이라고 불리우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 였다.

참고 자료

없음
카테고리
리포트 > 독후감/창작
저작시기/등록일
2012.01 / 2012.01.26
파일형식
한글파일 (hwp)
페이지
2페이지
가격
300원
2주간 다운받은 회원 학교정보 안내
학교정보보기
최근 본 자료 더보기
A급 - 동국대학교 레포트 표지^^  <동국대학교,동국대학교표지,동국대표지,동국대학교 레포트 표지,동국대리포트표지,동국대학교레포트표지,동국대학교마크,동국대학교로고,동국대마크,동국>
표지/속지
A급 - 동국대학교 레..
한글파일1페이지

무료 표지/속지 더보기

열일곱, 영화로 세상을 보다
도서
열일곱, 영화로 세상을..
다할미디어12,000원

yes24

판매자 정보
gyoolman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Powered by 고객센터FAQ1:1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