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생각의 집착을 버리면 당신은 행복해 질 수 있다

등록일 2002.10.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그냥 독후감이에요...책 이름은 "생각의 집착을 버리면 당신은 행복해 질 수 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이 책 마지막에 나오는 레이첼이란 여자와 비슷한 상황이었다. 거짓말처럼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찔리는 것이 너무나 많았다. 마치 족집게 점쟁이가 하는 말에 "맞아요!! 맞아요!! 엄마야...어떻게 그렇게 잘 아세요??"라고 장단을 맞추며 너무나 잘 맞추는 것에 놀라며 위안 아닌 위안을 받는 사람이 된 느낌이었다. 나는 늘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나를 우울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그 모든 것들은 내가 현실을 직시하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대곤 했고 이런 모든 것들이 모두 옳고 정당하다고 생각하곤 했다. 주위 사람들이 자주 나를 보고 너무 비관적이라고 좀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라고 말할 때면 나는 은근히 화가 나곤 했다. 너도 내 상황이라면 이렇게 되지 않을 수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나는 늘 우울한 내 모습에 짜증이 나고 바보스럽기도 하고 화가나기도 하면서 '내가 무언가 잘못하고 있구나' 라는 후회가 들기 시작했다. 그래서 스스로 좀 더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보기로 마음을 먹고 작은 것부터 노력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것은 너무나 어려웠다. 기대했던 만큼의 결과는커녕 오히려 나만 더 괴롭고 손해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예전과 별반 달라질게 없는 현실에 "그럼 그렇지" 라는 맘으로 지레 포기하고 있던 중이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