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미래 서평

등록일 2002.10.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에이뿔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이 참고해서 쓰세요
그냥 그대로 제출해도 무방할 듯.,,^^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구 문명이 밀어닥치기 이전 라다크 사람들의 삶은 그야말로 자연과도 같은 것이었다. 넘치지도,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은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 이는 '진보'라는 이름의 열차에 실려 정신없이 내달려온 우리들의 삶과는 극명히 대비되는 것으로, 오늘날 우리에겐 없는 순수를 지닌 라다크인들의 노래는 과연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를 곰곰이 생각하게 한다.
이곳의 우리에게 진보는 없어도
복된 마음의 평화가 있다.
기술을 갖고 있지 못해도
더 깊은 법의 길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꼭 필요한 만큼의 노동과 휴식, 공동체 생활을 누리며 살아간다. '진보'된 사회와 비교하면 불편하기 짝이 없는 생활이지만, 조급함이 없고, 남과 자신을 비교해서 시기하는 일도 없다. 서로가 상대방을 도움이 되는 존재로 여기기 때문에 사소한 말다툼 한번 하는 일이 없다.
필요한 것은 모두 자연을 통해 얻을 수 있고, 그리 풍족하지는 않지만 절대 낭비하는 일이 없어 부족함을 느끼지는 않는다. 이러한 라다크인들의 제한된 자원을 조심스럽게 쓰는 검약(儉約)정신은 자연에 대한 성공적인 적응의 결과이다. 환경을 정복하려는 시도 끝에 한계에 직면하게 된 '진보'사회와는 달리 그들은 자연적 환경의 제약을 받아들이는 태도로써 완전한 자립을 이뤘던 것이다.
진정한 행복이 물질에 있는 것이 아님을 오래 전부터 알고 내면적 가치 중심의 생활을 이어 내려온 라다크인들...
오래된 미래는 "작은 티베트"로 불리는 서부 히말라야 고원의 문화의 지방 "라다크"에서 여성 인류학 학자가 16년간의 현지체험을 통해 얻은 문화 인류학적인 보고서이자 산업화에 찌들어 있는 인류에게 외치는 생생한 메시지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