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리]우리 소리를 우습게 보지말라

등록일 2002.10.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우리 소리를 우습게 보지말라"를 보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목차

“우리 소리를 우습게 보지말라”

본문내용

예전에 MBC 생방송 임성훈입니다 라는 프로그램에 김준호 아저씨와 손심심 아줌마 부부가 나와 우리 소리에 대해 강의하는 내용을 얼핏 본 기억이 있다. 그때는 어렸던 탓이었는지 우리 소리라는 것에 관심이 전혀 없어서 채널을 돌렸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된 지금 다시 보게 된 김준호 아저씨와 손심심 아줌마의 “우리 소리를 우습게 보지 말라“ 는 나에게 예전과는 다른 느낌을 가져다 주었다. 처음엔 우리 소리에 대해 강의한다 길래 지루하게만 생각했었다. 어떻게 2시간을 보내야 하나 내심 걱정도 하면서 애들이랑 떠들고만 있었다. 그러나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방송을 보면서 점점 나는 빠져들고 있었다. 특히 김준호 아저씨의 재치와 입담은 방송을 보는 내내 폭소를 자아냈다. 이들 부부를 보면서 무슨 약장사 같다는 생각도 했었지만 이들 부부를 그저 「얄팍한 지식을 파는 강연꾼」쯤으로 보아서는 안 되는 것이, 김준호 아저씨가 그 연배에도 불구하고 의당 소리꾼들이 겪어내야 할 코스처럼 인식되는 오랜 방황의 도정을 거쳐 자기 소리를 얻어낸 점이다.

참고 자료

우리 소리를 우습게 보지말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