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감상] 코카서스의 백묵원

등록일 2002.10.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 대학로에서 하고 있는 '코카서스의 백묵원'을 선택하게 된 계기도 그때의 경험이 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한다. 극장에 들어가기 전, 얼마 전에 본 '총각파티'란 연극이 준 재미를 생각하고 있었다. 그 연극에서는 관객들과 가치 어울려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당놀이와 같은 느낌이었는데 다시 한번 이런 재미를 이번 연극에서도 주겠지 하는 기대를 가지고 극장에 들어섰다. 하지만 연극이 끝날 때까지 나는 '총각파티'에서의 재미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렇지만 그 전에는 못 보던 신선하고 새로운 방식의 재미는 찾을 수 있었다. 그 재미는 전혀 생각지 못했던 문화의 퓨전이었다. 이 작품은 브레히트라는 독일 작가에 의해 만들어진 서양의 문화인데 내용이나 대사, 등장인물의 이름만 빼고는 전부 동양적으로 표현해 냈다. 이것이 바로 다른 연극에서 보지 못했던 첫 번째 재미였다. 원작에서는 가수가 노래로 극의 내용이나 진행을 맡고 있는데 이 극에선 판소리로 표현을 했다. 또 음악을 쓰는데 있어서도 전자악기와 우리나라의 고유 악기들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했으며 내용적을 보면 서양의 중세시대의 복장을 하고 나타나야 할 배우들이 우리의 개량 한복등을 이용했다. 이 밖에도 무대의 장치나 소품들 또한 우리의 조선시대를 연상하는 것들을 사용했는데 뜻밖에도 전혀 어색함이 없이 느껴졌다. 극이 끝난 후에 같이 본 사람들의 대부분이 내가 어색하게 느끼지 않은 앞의 부분들에서 이질감을 느꼈다고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브레히트 <코카서스의 백묵원> 감상문. 2페이지
    참으로 신비한 구성을 가진 희곡이었다. 셰익스피어의 `말괄량이 길들이기`, ‘햄릿’ 과 같이 연극속의 연극이 존재 하지만 그것과는 조금 다르게 극속의 극이 극을 단정 짓는, 판결하는 역할을 소화해 내고 있었다. 코카서스..
  • [연극 감상문] 연극감상문-코카서스의 백묵원 4페이지
    그리고 조금 아쉬웠던 점들은 처음에 분명히 여러 사람들이 혼란스러움 속에 우왕자왕 했고 거기서 어떤 인물이 나와 "자 그럼 『코카서스의 백묵원』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이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라고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었는데,..
  • “헤다가블러”연극 감상문 3페이지
    `헤다 가블러`는 1891년에 초연된 작품으로 운명을 지배하려 했으나 스스로 무너져 내려간 이기적이며, 강한 욕구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한 여자의 모습을 그린다. 헤다 가블러는 한국 연극이 아닌 노르웨이 작가, 헨리크 입센이..
  • 연극 "뇌우" 감상문 A+작품 3페이지
    무대의 느낌 내가 연극을 처음으로 본 작품이 얼마 전 봤던 자전거였다. 기존에 대학로 전단지에서 본 연극에 관한 느낌이나 자전거를 관람한 아룽구지 극장의 무대 스케일이나 효과등에서 나는 당연하게 연극은 작은 무대에서 연..
  • 연극 `분장실` 시미즈 쿠니오 作 2페이지
    몇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일본 극작가 시미즈 쿠니오의 분장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서 ‘시꼬구’ 와 같은 지명이 나와서 전체를 꼭꼭 씹어가며 볼 수 없었다. 순간 들리는 낯선 단어들이 극의 흐름을 놓게 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