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트루먼쇼 논평

등록일 2002.10.29 | 최종수정일 2016.11.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은것 입니다..

목차

줄거리
논의 할 문제
1. 제한된 공간 속에서 모든 것이 주어지면서 살고 있는 트루먼의 삶과 그 세트를 떠나서 살게될 트루먼의 삶 중에서 무엇이 더 바람직한가?
2. 개인의 권리가 중요한 것인가? 대중의 볼권리. 만족이 중요한 것인가?

본문내용

줄거리

조그만 섬 도시 시헤이븐에서 보험회사 세일즈맨으로 일하고 있는 트루먼 버뱅크(짐 케리)는 평범한 미국인이다. 캠퍼스 커플로 만난 아내 메릴과 홀어머니를 모시며 사는 그는 어린시절 아버지와 함께 요트를 타던 중 아버지의 익사를 목격한 이후 생긴 극심한 물 공포증 때문에 한번도 고향 섬을 떠난 적이 없다. 그의 평범한 일상 생활에서 어느 날 하늘에서 감시카메라가 떨어지고 돌아가신 줄 알았던 아버지가 나타나는 등 이상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이러한 사건들로 말미암아 그는 그의 생활에 대한 의심을 하게 된다. 물건을 광고하는 듯한 아내의 말들과 대학시절 트루먼이 사랑했던 로렌(실비아)의 알 수 없었던 말들이 트루먼 자신의 삶이 가공되어 있는 삶이라는 확신을 갖게 한다.
대학시절의 트루먼의 첫사랑인 로렌은 트루먼이 그녀에게 프로포즈했을 때 이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말하면서 자신의 진짜 이름은 실비아이며 피지섬으로 간다는 알 수 없는 말을 남겼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