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탕달의 적과흑

등록일 2002.10.2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탕달사진도 있어여^^

목차

1. 스탕달에 대해
2. 적과흑 줄거리
3. 적과흑 감상

본문내용

본명 마리 앙리 벨(Marie Henri Beyle). 그르노블 출생. 변호사의 아들로 어릴 때부터 반항정신과 반(反)종교사상에 눈을 떴고, 혁명정부가 설립한 그르노블중앙학원에 재학하였다. 1799년 에콜폴리테크니크에 진학하기 위해 파리에 나왔으나 수험(受驗)하지 않고, 제2의 몰리에르가 되고자 관극(觀劇)과 극작에 몰두하였다. 1800년 친척의 주선으로 육군성(陸軍省)에 들어가 나폴레옹 원정군을 따라 알프스를 넘었다. 군대를 나온 후 관극 ·독서 ·낭독법 연습에 전념하고, 순회공연을 하는 여배우 멜라니 길베르와 마르세유의 식료품 도매상의 점원 노릇까지 하면서 동거생활을 하기도 하였다.
1806년 다시 군인으로 복직하여 파리로 돌아가 사교와 연애에 빠지는 등 지극히 활달한 군생활을 보냈다. 1814년 나폴레옹의 몰락과 동시에 가장 동경하던 땅 이탈리아로 가서, 주로 밀라노에서 가극 ·미술감상 ·독서 ·사교에 밤낮을 보내는 딜레탕트 생활을 하였다. 그 동안 이탈리아 각지를 여행하고 다니며, 《하이든, 모차르트, 메타스타시오전(傳) Vies de Haydn, de Mozart et de M暴tastase》(1814) 《이탈리아 회화사(繪畵史) Histoire de la peinture en Italie》(1817) 《로마 ·나폴리 ·피렌체 Rome, Naples et Florence》(1817) 《나폴레옹전 Vie de Napol暴on》(사후 1876년 출판)을 저술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