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인간을 도운 신 프로메테우스

등록일 2002.10.2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아페토스와 테미스 (또는 오케아노스의 딸 클리메네)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로 거인족인 티탄족의 일원인 프로메테우스는 기술자들이 숭배하는 기술의 신이다. 이름에서 나타나있듯이 앞에서 일어날 일을 내다보는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와의 싸움에서 티탄족이 패배하리라는 것을 알고 싸움에 가담하지 않았다. 그 때문에 제우스로부터 아무런 벌을 받지 않을 수 있었다.
그는 인간과는 각별한 친분이 있었다. 그는 지상에 내려와 사람들과 놀기를 좋아했다. 인간 세상에서 신에게 바칠 제물로 옥신각신하고 있을 때, 프로메테우스는 꾀를 내어 제우스를 속여 인간의 편에 섰고, 화가 난 제우스는 인간이 타락하였다고 하여 불을 빼앗고 고생을 해야만 먹고 살수 있도록 형벌을 내렸다. 이에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의 신전 부엌에서 향나무 심지에 불을 붙여 인간 세상에 가져와서 골고루 나누어주었다. 뿐만 아니라 불의 관리법, 산술, 건축술, 조선술, 항해술, 목축 등의 지혜와 기술을 가르쳐 주었다. 제우스는 더욱 화를 내어 평소에도 자기를 깔보던 프로메테우스에게 헤파이스토스가 만든 쇠사슬에 묶어 벌판 끝에 있는 코카서스 산의 바위에 묶어 두었다.

참고 자료

내용은 짧지만..프로메테우스에 대한 저의 생각이 아주 잘 닮기고 문체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추천하고싶은 독후감이네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