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감상문] 박영근 <감각의 재현>을 보고..

등록일 2002.10.28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물건을 사러가는데 뜻밖에 좋은 물건을 건졌을때의 기분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감각의 재현>을 본 나의 기분이 그러했다. 원래 그곳에 가려 했던 것이 아닌데 햇볕이 너무 강하게 내리쬐어 그늘로 가려고 하다가 우연히 보게된 이 전시회는 생각지도 못한 횡재를 한 것 마냥 나를 들뜨게 했다. 일단 들어가자 마자 큰 켄버스위에 그려진 그림들을 보고 한번 놀랐다. 어두운 배경에 산만하게 그려진 듯 하지만 시선을 집중시키는 사물... 거의 모든 작품들은 그런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말로 표현하니 그 효과가 반은 줄어드는 듯 한데 그 느낌은 눈을 크게 뜨고 가까이 가볼 정도 였다. 가까이 가서 본 작품은 더욱 나를 놀라게 하였다. 그것들이 물감을 긁어내서 그린 그림들 이었다는 것이다. 보통은 캔버스 위에 물감을 얹어 놓음 으로써 진행되는 작업방식을 이 작가는 반대로 물감을 얹어 놓고 긁으면서 그림을 그려 나간 것이다. 이 방법은 틀에 박힌 교육을 받고 사물을 재현시키는 방법에 식상해 있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또한 이 방법은 사물을 사실그대로 완벽하게 묘사되지는 않았지만 그럼으로써 그 사물 자체 보다는 훨씬 더 많은 것을 나타내고 또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느낄수 있게 하였다. "The time" 이라는 작품은 화면 가운데 큰 시계가 그려져 있는데 그 시계는 시계 그 자체라기 보다 작가의 관점에서 보는 시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폴스미스 4페이지
    이름으로만 들어보았던 폴스미스 디자이너의 전시회에 다녀왔다. 폴스미스는 컬러풀한 스트라이프가 자동으로 떠오르는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이다. 안그래도 요즘 조명 디자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질 않아서 걱정이었는데 영감을 받을 수 ..
  • DESIGN KOREA2011 전시회 레포트 4페이지
    # 전시내용 학과에서 게스트 티켓이 몇장 오게되어서 운이 좋게 무료로 보러가게 되었다. 처음에는 좋은 전시회였지만 잘 몰랐기에 어떤지 훑어보기만 하고 오자 생각했는데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이 있었다. 특히나 내..
  • 미술관 관람기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9페이지
    1. IAC 특별전?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전시회 정보 주제 : 우주 기획의도 : 어두운 밤길을 걷는 방랑자에게 별은 외로움을 달래주는 따뜻한 친구와 같은 존재였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별과 달, 하늘은 시인들에게 사..
  • 클림트의 황금빛 비밀 7페이지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 - 1918, 오스트리아) 1862년 7월 14일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난 클림트는, 가난 때문에 공부를 못했다. 그러던 중 비엔나 미술 학교에 진학하면서 예술의 꿈을 불태..
  • 대영박물관 그리스의 신과 인간 전시회 후기 11페이지
    독일의 철학자 괴테가 이상적인 최고의 작품이라고 극찬했던 고대 그리스의 유물들을 사진이 아닌 실물로 볼 수 있는 기회라 박물관을 가면서도 계속 설렜다. 전시장은 1섹션 ‘신, 영웅 그리고 아웃사이더’, 2섹션 ‘인간의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