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올란도를 읽고 ( 감 상 문 )

등록일 2002.10.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올란도라는 영화를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여성학시간에 쓴 레포트인데 점수 잘 받은거예요
많은 도움 되셨음 좋겠어요~

목차

1. 줄거리
2. 나의생각

본문내용

영화는 모두 8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 장은 프롤로그-죽음-사랑-시-정치-사교계-성-탄생이라는 소제목을 달고 있다.
그런데 장의 이동은 어둠을 타기도 하고 올란도가 직접 개울을 건너듯이 건너뛰기도 하며 긴 숲굴을 폭넓은 치마를 걷어들고 달려들어갔다가 달려나오기도 한다. 1600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 시대에 올란도는 귀족의 아들로 태어난다. 그는 여왕의 곁에 늘 붙어있으면서 시를 지어 바치는 어린 시인이다.
그런데 어느 날 밤 여왕은 올란도에게 호화로운 저택과 신비한 주문을 내린다. "너는 결코 시들지도 늙지도 말아라." 이렇게 해서 올란도는 영원불멸의 생명을 얻게 된다. 1610년 약혼자가 이미 있던 올란도는 영국을 방문한 러시아 대사의 딸을 사랑하게 되어 이 사실에 질투하는 약혼자를 차버린다. 그러나 곧이어 러시아 대사의 딸로부터 배신을 당하고 만다. "남자란 자기 감정을 따를 뿐이야." "여자를 표현할 수 있는 말은 세 단어밖에 없어. 하지만 모두 표현할 가치도 없는 것이지."
시인으로 실패한 올란도는 1700년,야심을 품고 정치계로 들어간다. 영국의 대사로 중앙아시아로 건너가는데 그 곳에서 남자다운 미덕을 맘껏 뽐낸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