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입문] 잘된광고와 잘못된 광고

등록일 2002.10.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광고학입문 수업시 광고에 대한 비교평가 레프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들어가기
2. 잘된 광고
3. 잘못된 광고
4. 나가기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광고를 판매가 올라가면 좋은광고, 판매가 내려가면 나쁜광고라는 것으로 즉, '광고는 판매를 위한 비용', 즉 광고가 판매수단이라는 신화를 버리지 못하는 것 같다. 그렇지만 단기적인 판매량의 증가는 광고보다는 세일즈프로모션이 효과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는 판매 수단이 아니다. 판매를 위해 광고를 하지만 자사가 판매하는 상품하나하나의 판매량이 문제가 아니다. 그것은 상표자산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활동이다. 광고가 하는 일이란 브랜드를 관리하는 일이다. 상표자산을 축적하는 것이 광고가 하는 일의 핵심이다. 로마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듯이 상표자산이야 말로 하루 아침에 축적되지 않는다. 그 일은 사람의 마음 속에 바벨탑을 쌓는 일이어서 쌓고 돌아서면 무너지고 밀어올려 놓고 돌아서면 다시 굴러내려오는 씨지프스의 신화 처럼 힘들고 허망한 일이지마는 달리 뾰죽한 수가 없다. 그저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속담 처럼 꾸준히 오랫동안 미련해보일 정도로 오직 한길만을 걸어온 상표에게만 주어지는 축복이요 상인 것이다. 여기서 제가 찾아본 광고 역시 이와 같은 것을 바탕으로 살펴보았다. 즉, 상품의 이미지를 잘표현한 작품을 찾아보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광고 해석분류에 따른 광고 사례 4가지 14 페이지
    [ 과제물 1 ] - 사례 1 1. 광고 해석에 관한 소비자 행동 주제 소비자 행동 이론 중에서 관여도 부분 특히 고 관여의 소비자 행동과 연관 지어서 광고를 해석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고 관여의 소비자는 제품을 구..
  • [광고홍보] 기사형광고 14 페이지
    기사형 광고란, 신문, 잡지 등에 기사체로 조판하여 제품 광고를 하는 것으로 에드버토리얼(advertorial), 기사체 광고라고도 불리우는 광고의 형태이다. 광고주 측에서는 기사와 광고가 혼동되기 쉬운 이 형식을 높은 주목률..
  • 바람직한광고 바람직하지못한 광고 (KTF와 e-편한세상) 6 페이지
    이 광고가 처음 나왔을때도 그랬지만. 지금도 이 광고를 들으면 나도 모르게 흥이 나고 리듬에 맞춰 흥얼거리게 된다. 성(sex)을 어필하거나 스타를 앞세우는 광고에 식상해 있던 나에게 이 광고는 신선하게 다가왔다. e-편한 ..
  • 잘못된 광고사례 7 페이지
    이 광고는 정말 반복되는“일이삼사오육칠팔구십 오유”라는 징글의 반복으로 정말 듣기 괴로웠던 기억이 있는 광고입니다. 예전에 정말 보다가 짜증이 났던 기억이 나서 선정했습니다. 더욱이 보기싫었던 것은 인터넷페이지에 블로그담기 이..
  • <잘 된 광고와 잘 못된 광고 사례> 2 페이지
    Ⅰ. 잘 된 광고 사례 1. 펩시광고 (코카콜라와의 비교광고) - 비교광고의 규제는 많이 완화되었는데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경쟁관계에 있는 상품의 제시는 허가가 되고 있다. * 거부감 없는 귀여운 광고: 비교 광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