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독후감] 고통없이 변화하라

등록일 2002.10.25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Change Without Pain 논문을 읽고서 자신의 솔직한 평가와 생각을 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글에서의 핵심은 고통 없이 변화하기 위해서 동적안정성을 추구하는 것이 핵심이다. 원문으로 되어있기에 다소 읽기 불편하고 이해가 가지않는 부분이 많았으나 글의 핵심인 동적 안정성과 tinkering & kludging ( 지속성과 효율적 해결)에 초점을 맞추어 이해했다. 결국 급격한 변화보다 기존의 모델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그러나 조금씩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세스로 볼 수 있다. 이 글에서 GE를 예로들어 설명하는데 1980년대에 구조조정이나 기업합병으로 급격한 변화를 꾀하여 일차적으로는 변화에 실패하였지만 그 후 1990년대에 들어서 6시그마 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동적안정성을 추구한 것이 작가가 말하는 변화에 성공적이었다고 본다. 그러나 동적안정성을 가지고 변화하는 프로세스나 급격한 변화나 둘 다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 GE의 예 중 80년대 구조조정과 기업합병 등의 예와 90년대 6시그마 도입하여 추구한 변화는 그 비교대상이 되지 않는 것 같다. 그때의 시대상황과 변화가 받아들여지는 그 당시의 가치관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는 때로는 급격한 변화를 요구 할 수도 있고, 때로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변화를 요구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어떤 것이 옳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 말하고 있는 변화에 대한 개념과 자신이 생각하는 변화의 개념을 확장 시키기로 하고 자신의 변화와 변화에 대한 프로세스 측면에서 글을 전개하기로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