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인간] 이문열 소설 '사람의 아들'을 읽은 후...

등록일 2002.10.23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독후감이에요.. 이문열의 사람의 아들 읽고 느낀점~ 지문 예들면서 생각 서술했습니다. 참고로 독후감 40점 만점에 37점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무교인 나는 종교에 전혀 관심도 없고 그렇다보니 종교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는 눈곱만큼 도 없다. 그냥 친구가 같이 종교와 인간이라는 수업을 듣자는 말에 수강신청을 하게된 것이다. 그런데 그렇잖아 도 후회 막심하고 있는 중이었다. 수업을 무지하게 열심히 듣고 그 덕에 교수님의 수업내용도 거의 다 이해하는 내가 아무리 이 종교에 대한 수업을 열심히 들어도 도대체가 교수님께서 무엇에 대해 말씀을 하고 계신지 이해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워낙에 종교에 대해선 문외한인 나의 기초지식 덕이었다. 그런 나에게 이문열의 소설 '사람의 아들'은 참으로 난해함으로 다가왔다. 몇 번을 되뇌어 읽어도 통 이해 할 수 없는 문구가 도대체 어떻게 독후감을 써야할지 난감할 뿐이었다. 그래서 독실한 크리스챤 친구에게 도대체 네가 믿는 신은 어떤 분이냐고 물었더니 그들의 대답은 대부분 비슷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그는 우리를 원죄로부터 구원해주시고 우리를 영원한 생명의 길로 이끌어 주신다고 했다." 그러나 난 그러한 말도 이해가 가지 않아서 어찌하여 그분을 믿느냐고 넌 본적 도 없는 그 신을 어떻게 믿느냐고 물어보았다. 그러자 그 친구는 "살아서 역사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직접 체험했지. 너도 하나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 생각 없니? 그분을 믿으면 니가 원하는 것은 다 얻을 수 있어"

참고 자료

이문열의 사람의 아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