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미안하다고 말하기가 그렇게 어려웠나요` 책을 읽고

등록일 2002.10.2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되시길~

목차

1. 서론
2. 본론
1) 부모와 주인공과의 관계
2) 사랑하는 법도 모르는 주인공
3) 그를 괴롭힌 것들과 그를 죄악으로 몰고간 것들
3. 결론

본문내용

동서양을 막론하고 자식에 의한 부모 살해는 패륜적, 반인륜적인 범죄로 간주된다.
작년 5월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참으로 끔찍한 사건을 매체를 통해 접하고 몸서리들을 쳤다. 한편으론 왜? 라는 의문을 갖기도 했고.....
교수님께서 부모교육에 관계되는 여러 책을 소개해 주셨지만 그 중에서 왜? 라는 의문을 풀기 위해 이 책을 선정하게 되었고, 책을 통해 그 속에 얽힌 여러 가지 가슴 아픈 사연들을 접할 수 있었고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는 결혼이라는 의식을 통해 자동적으로 아니 너무 쉽게 부모가 되는 과정을 겪게 된다. 그 과정에는 준비된 모습으로써 자식을 갖게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준비되지 못한 모습으로 부모가 되는 경우도 있다. 즉, 자녀를 사랑으로 대하는 부모가 있는 반면 자녀들 앞에 폭군으로 군림하는 주인공의 부모 같은 사람들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해 본다.
우선 이 책은 7부로 나뉘어져 서술되어 있지만 크게 세 부분으로 정리한다면, 첫째는 부모와 주인공과의 관계, 둘째는 사랑할 수도 없는 주인공, 셋째는 그를 괴롭힌 것들과 그를 죄악으로 몰고 간 주위 사람들, 이라는 주제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