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되어있는 생산목표

등록일 2002.10.2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노동최소화의 원리와 고정된 생산목표.
원주민들의 합리성.

본문내용

노동최소화의 원리와 고정된 생산목표.
 
   원주민들은 대개 하나의 생산 전략((a single production strategy)만 사용하고 있고, 수 세기에 걸쳐(over centuries) 사용해 온 생산 전략은 최소한의 작업(the least work)만으로도 생산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면 이론적으로 노동의 양을 줄이지 않고 생산 목표를 더 높게 설정하는 것과 생산 목표를 고정시키고 노동의 양을 줄이는 것 간에 선택이 주어지는데 대부분의 원주민 사회들은 후자를 실행하고 있다. 이것을 노동 최소화의 원리라고 하고, 노동 최소화의 원리는 고정된 생산목표와 연관되어 있다.
 
   원주민 사회에서 생산과 소비의 단위(unit of production and consumption)는 보통 개별 가족들(individual household)이다. 원주민 사회에서 생산 단위인 가족들은 고정된 생산 목표를 가지고 있다(Household units of productions in traditional society have fixed production goals). 즉 원주민 사회에서 생산의 중요한 측면 중의 하나는 자기들이 생산할 수 있는 최대량까지 생산하지 않는다(people do not produce all they can)는 것이다. 원주민 사회의 가족들은 자기들이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고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생산을 중단한다. 고정되어 있는 생산목표(fixed production goals)의 원리도 원주민 경제학의 한 축을 떠 받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