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하드코어의 독보적 존재

등록일 2002.10.22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하드코어의 독보적인 존재 Rage Against The Machine(이하 RATM)이 마침내 한국 공연을 갖는다. 작년 여름 트라이포트 락 페스티발에 잠시 내한했다가 악천후로 공연이 취소돼 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던 그들이 이제서야 진정한 하드코어의 진수를 보여주기 위해 6월 21일을 기다리고 있다.


RATM은 90년대를 관통해 지금에 이르는 하드코어 씬에서 단연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irvana가 [Nevermind]로 얼터너티브의 가열된 기후를 불러일으켰다면 RATM은 그들의 셀프 타이틀 데뷔작으로 그 가열된 기후를 이어가고 있다. 80년대 메인스트림 락과 90년대 얼터너티브의 기후가 서로 상이한 것으로 단절적인 변화를 거쳤다면, 하드코어는 얼터너티브 락의 또 다른 변종이라 할 수 있다. 힙합의 래핑과 메탈이 결합된 하드코어 사운드는 70년대 펑크(Punk)의 정신에 맞닿아 있으며, 이는 곧 그런지/얼터너티브 락과 동일한 부분이다. 얼터너티브가 더이상 장르적 규정이 아닌 하나의 현상으로 온갖 팝-락 밴드 앞에 붙는 수식어로 변질된 지금 오히려 90년대 그런지/얼터너티브 락의 계보는 하드코어가 이어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태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