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사회] 인류사 연표

등록일 2002.10.2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인류사 연표

본문내용

BC 145억년 - 우주의 탄생
우주의 탄생은 145억 년 전으로 거슬러올라간다. 어둡고 아무것도 없는 공간을 흘러다니던 초밀도의 원시 물질이 어느 순간 갑자기 폭발을 하였다. 소위 우리가 '빅뱅' 이라고 부르는 거대한 폭발이 바로 우주의 탄생인 것이다.
BC 46억년 - 태양과 지구의 탄생
별은 어두운 가스 성운에서 탄생하였다. 갓 태어난 별을 원시성이라고 한다. 지구는 태양계의 행성 중 하나로 인류가 살고 있는 천체인데, 태양으로부터 세 번째 궤도를 돌며, 달을 위성으로 가지고 있다.
BC 45억년 - 달의 탄생
탄생한 지 약 2천만 년이 된 지구에 거대한 유성이 충돌한다. 태양빛에 맞먹는 백열빛의 섬광구름과 함께 지구와 유성에서 떨어져 나온 조각들이 지구 둘레로 퍼져나가고, 조각들은 하나로 뭉쳐서 현재의 지구와 닮은 모습을 한 '달'을 형성한다.
BC 39억년 - 생명의 기원
복잡 미묘한 생명은 언제 어떠한 경로를 거쳐 이 지구상에 나타난 것인지에 대한 접근법은 각 시대의 생명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것은 생물학의 진보를 반영하며, 생명의 기원에 대한 연구는 생물학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BC 250만년 - 구석기 시대 시작
인류의 발달과정을 도구 제작기술에 의해 구분할 때 가장 이른 시기를 말한다. 19세기 초반 덴마크의 C.J.톰센이 인류의 과거를 석기촵청동기촵철기시대로 나눈 3시대법을 창안한 뒤 영국의 J.러벅이 석기시대를 구석기와 신석기 시대로 세분하여 구석기시대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