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 클림트의 키스

등록일 2002.10.2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종래의 작품들이 요염하고 도발적인 이미지의 여성들로 마치 몽환적인 분위기에서 합법적이지 못한 약품을 복용한후에 혹은 반이성적인 성행위뒤에 나른함과 허무함을 가진듯한 여성의 뒷면만을 비추어 내었다면 키스의 여성은 클림트가 바라는 이상적 여성의 모습이다. 종래의 여성들이 천한창녀처럼 보이지만 자아가 확립된 독립된 여성으로의 모습을 가지고 당당한 모습이라면 키스의 모습은 수동적이고 의지적인 모습의 전형이다. 실제로 제 3의 설에 의하면 키스의 여인은 13살 내외의 어린 소녀라는 설도 있다. 그러나 실제의 두가지 설은 에밀리와 아델레라는 클림트의 실제의 여인들에 관한 설이다. 클림트가 너무도 사랑했던 에밀리와 자신을 모델로 두 사람의 영원한 사랑을 기록한 것이라는 해석과다른 하나는 아델레 블로흐 - 바우어 라는 해석이다. 에밀리라는 이야기는 클림트가 Kiss를 그리고 10년 쯤 뒤인 1917년, 클림트가 한 스케치에서 같은 주제를 계속 다루면서 그림 왼편에 큰 글자로 '에밀리'라고 쓴 것때문이었고 바우어라는 해석은 그림속의 얼굴에 그녀와 흡사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알려지는 키스의 모델인 바우어는 클림트의 절대적 신봉자로 그를 위해 누드모델을 서슴지 않는 여자 였다. 이것을 기초로 한다면 클림트의 키스는 바우어의 실제 모습을 모티브로 에밀리라는 이상의 여성을 그려 낸것임에 틀림없다. 임종순간에도 애타게 찾았다는 에밀리는 그와 정신적인 관계로 지속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는 클림트가 가지는 가장 완벽한 여성상의 모습은 어머니와 같은 모성과 순수한 존재로의 상징인 에밀리였으며 실제로 클림트가 탐했던 존재는 바우어와 같은 도발적 여성임에 틀림없다. 이것은 인간이 가지는 양면성을 철저히 보여주며 이 그림에서 클림트는 자신이 가지는 인간에 대한 깊은 사유와 함께 사랑과 연인에 관한 생각을 드러내고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클림트의 키스 작품 해석 3페이지
    과거와는 달리 예술과 미술의 성격은 점차적으로 작가 개인의 이야기, 심리, 또는 사상이 투영된 형태로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그에 따라서, 점차 미술의 형태나 표현 기법 등이 다양해지고, 각 작가마다의 예술적 특징이 뚜렷하게 드러나기 시작하였다. “사람들은 글로는 내 자..
  • 클림트의 키스 1페이지
    원장선생님의 서재에서 우연히 보게된 이 아름다운 입맞춤에 넋을 잃어버린 적이 있었다. 기껏해야 40색 남짓한 물감으로 정형화된 패턴을 쫓아 공간 채우기에 급급했던 내게 클림트의 황금빛 화폭은 커다란 충격이었다. 마치 최면술에 걸린 것처럼 보면 볼수록 더욱 더 몽롱해지고..
  • 구스타프 클림트에 대해서 8페이지
    서론 "당신은 옷 입고 있는 여자를 그리면서도 마치 나체와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키게 할 수 있는 유일한 화가예요." 이는 몇 년 전 소위 신 모씨 사건과 함께 유명해진 클림트의 삶을 그린 소설 「클림트」 처음에 나오는 말이다. 클림트의 유명한 작품들 대부분을 보면서 풍..
  • 클림트 - 키스(The Kiss) 5페이지
    여기에 끌어안고 있는 한 연인이 있다. 그들이 앉아 있는 곳은 붉고 푸른 앉은뱅이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들판이며, 여자는 작은 꽃으로 남자는 푸른 풀잎으로 머리를 장식했다. 남자는 고개를 기울여 여자의 볼에 진하게 입맞춤을 하고 있으며, 여자는 남자의 손에 자신을..
  • 구스타프 클림트 15페이지
    구스타프 클림트의 인생에 대해서 말할 때, 사람들의 흥미를 끌만한 얘기는 별로 없다. 극적인 드리마도, 예술에 대한 순교자적인 자세도 그에게선 찾아 볼 수 없다. 그는 별로 말이 많지 않은 남자였던 듯, 스스로에 대해서나 자기작품에 대해서도 그다지 언급하고 있지 않다...
  • 황금빛 에로티시즘, LOVE, GUSTAV KLIMT, 미술감상 13페이지
    LOVE ?사랑이란 우리의 생각만큼 순수하고 동화적이지 않다. 인간은 정신적 사랑을 동경하면 서도 동시에 육체적 사랑에 대한 욕망을 버리지 못한다.다나에검은색 사각형은남성을 상징 한다. 클림트의 그림에서 원형은 여성을 상징하고 사각형은 남성을 상징한다.클림트의 많은 ..
  • 클림트, 황금빛 유혹 2페이지
    언제부턴가 인터넷 상에서 ‘악마적 퇴폐와 고질적 순수의 공존’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블로그 속에 그러한 이름을 건 스크랩 물들이 넘치기 시작했다. 사실 모순적이면서도 매력을 끄는 이 말은 『개미』를 지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절대적..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