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음악과 문화(음악이 사회에 끼치는 영향)에 관하여

등록일 2002.10.2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음악은 오랜 시간 전부터 인간과의 밀접한 관계를 이어왔다. 고대 시대부터 지금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의 사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와 내용으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시대나 사회계층에 따라 여러 장르의 음악이 공존한다는 의미이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본다면 고전주의 음악, 낭만주의 음악, 중세 음악, 바로크 음악, 현대 음악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또한 연주 양식이나 편성에 따라서 교향곡, 오페라, 실내악, 독주곡 등 무수히 많은 음악 장르로 세분할 수 있다. 이렇게 음악이라는 장르는 고대의 제사 음악의 쓰임부터 지금의 대중 가요에 이르기까지 각각 다른 연주 형태나 양식,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와 밀접한 관련을 맺으며 인간에게 여러 가지로 많은 영향을 미쳤다.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클래식이나 중세 시대에 만들어진 낭만주의 음악 등은 다소 어려워 보이고 특권 계층을 위한 음악이라는 편중된 생각으로 예술 음악이라고 치부해 버리며 멀리 하곤 한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음악을 사회와 상관없다고는 말하지 않는다. 그만큼 음악은 우리의 생활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만약 음악이 흘러나오지 않는다면 정서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로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음악은 우리들이 살아가는 시대에서 항상 들으며 익숙해져 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