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수입] 한국 의류 수입의 비중 격감

등록일 2002.10.2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가장 큰 의류수출시장인 미국에서 멕시코와 중국산 의류비중이 1, 2위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산은 CIB 국가는 물론 쿼터량이 극히 작은 방글라데시, 태국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급격히 축소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다양한 의류제품중 한국산은 단 한품목도 1위가 없고 넥타이와 셔츠류가 미국시장 점유율에서 2 3위를 겨우 차지해 의류수출대국의 위상이 크게 추락하고 있다.
따라서 아직까지는 섬유쿼터로 시장을 보호받고 있는 우리나라가 2005년 섬유교역이 자유화되고부터 미국시장점유율이 더욱 가파르게 떨어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어 업계자체는 물론 정부나 섬유관련단체들의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섬유 시장은 국제 시장에서의 탄탄한 경쟁력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다른 나라에 내세울 브랜드도, 번듯한 디자인도, 섬유 제품도 없어 보인다. 다른 나라의 브랜드나 유명 브랜드의 디자인을 모방할 뿐 인 현실이기에 우리의 경쟁력은 발전 할 수 없다고 생각된다. 그렇기에 우리는 새로운 방안을 내거나 개발에 투자해야 하고 우리의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참고 자료

국제 섬유 신문 2002.10.14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