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감상문] 박수근 전시회 감상문

등록일 2002.10.2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 맞았던 과목의 레폿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이번에 갤러리 현대에서 하는 박수근 전시회를 다녀왔다. “한국의 화가 박수근”.. 그의 이름은 미술책에도 나오고 여기저기서 들은 적이 있지만, 그저 유명한 화가구나 하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 박수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서양화가 중 한사람이라고 한다. 나도 이번 전시회를 보고 난 후 좋아할 만 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과연 그에게 서양화가라는 명칭이 어울릴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는 분명 서양화가 일 것이다. 하지만 그의 작품을 본 순간 서양화가라는 말이 그에게는 어색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가 사용한 그림도구나 그림 기법은 서양화법일지 모르나, 그가 그린 것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 우리나라 전통의 것이었다. 그에게는 정말 “한국의 화가”라는 말이 어울린다. 맨 처음에 팜플렛을 받아 들고, 전시장 안으로 들어갔을 때, 역시 팜플렛이나, 미술 책에 찍혀져 있는 사진과 실재 그림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색깔이나, 질감뿐만 아니라 그림에서 느껴지는 느낌에서도 차이가 있었다. 찍혀진 사진 위에서는 박수근 그림의 특유한 울퉁불퉁한 질감이나, 왠지 모를 아련한 느낌도 받을 수 없었다. 역시 그림을 제대로 느끼려면 실제로 보고 느껴봐야 하는 것 같다. 이번 전시에는 몇 점의 습작과, 수채화 빼고는 박수근 특유의 기법이라고 하는 마티에르 기법이 두드러지는 그림들이 대부분 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Lisa Ruyter (리사루이터) 미술 전시회 감상문 3 페이지
    내가 방문한 곳은 대봉동의 리안 갤러리이다. 2011년 11월 27일 늦은 오후, 건들바위역에서 내려 조금 걸어가니 바로 맞은편에 갤러리가 보였다.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갤러리 건물이 너무 예쁘고 깔끔했는데 내부 역시 밝고 ..
  • 일본 현대미술전(가나아트센터 전시作) 감상문 5 페이지
    작품 속에서 작가의 따듯한 정서 반영으로 언뜻 보기에 가볍고 유희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동시에 고립감과 편집증적인 분위기를 뿜고 있으며 이는 마치 고도화된 사회 속에서 무기력하게 틀어박힌 현대인의 불안함과 고독감 같은 정신적 ..
  • `모네에서 워홀까지`전시회 감상문(근현대미술의 흐름에 대한 설명과 미술작품의 의미 및 감.. 3 페이지
    교수님께서 과제를 내주신 이후로 어느 장르의 예술을 관람할 것인지 한참을 고민하던 중 아침뉴스에서 모네에서 워홀까지라는 전시회가 열린다는 말에 나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저거야!’ 라는 감탄사를 내뿜을 수밖에 없었다...
  • [미술관 감상문] SFAF 미술전을 다녀와서...... 2 페이지
    정말 오랜만에 미술관에 가게 되었다. 수업의 일부로 다녀오게 된 이번 미술전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린 2004 한국 미술 열흘장(SFAF)라는 이름의 미술전이었다. 지금껏 미술관에 가본 숫자를 손가락으로 세보면 한..
  • [미술전시회 감상문] 서울, 도시탐색전 1 페이지
    『서울, 도시탐색전』을 다녀와서 여느 봄날 보다 더 따스했던 5월 5일 어린이날, 나는 여자친구와 함께 서울시립미술관에서 특별한 데이트를 하였다. 서울시립미술관 본관 2층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 도시탐색전〛이라는 전시회에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