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안나까레리나

등록일 2002.10.2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안나까레리나 독서감상문

목차

안나 까레니나
똘스또이의 "이반일리이치의 죽음"
똘스또이의 [유년시대]와 [세죽음]을 읽고.

본문내용

안나 까레니나
안나는 여자로서 그녀의 선택에 대한 사회적 제한 때문에 그녀 자 신에 대한 삶의 통제권을 빼앗겼다. 그녀는 그녀가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해 분개하게 되고 그러한 좌절을 안나의 행복을 통제하면 서도 자기스스로의 자유는 계속 유지하고 있는 브론스끼에게로 돌린다. 안나는 돌리 오블론스끼가 그런 것처럼 종속되어 살기에 는 너무나 자존심이 강했고 열정적이었다. 안나는 그녀가 이제껏 살아왔던 것같이 계속해서 불명확하게 살아가기를 원하지 않았 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변화의 가망성이 없는 그녀의 미래나 과거에 대한 생각도 그녀에게 기쁨을 가져다주지는 못했다. 그녀 자신의 원하지 않는 욕망에 빠진 것을 느끼면서 그녀는 전 세상을 그녀와 같이 비참하고 함정에 빠진 개인들로 가득한 불행한 세 상으로 보기 시작한다. 단지 죽음을 통해서만 그녀는 그녀가 브론스끼의 마음의 부분에 남아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 한 죽음은 그녀 자신이 스스로 내릴 수 있는 유일한 결정이기도 했다.
브론스끼는 안나를 진실로 사랑하지는 않았다. 그는 난봉꾼이었다. 그가 그녀를 사랑하였던 이유는 안나가 모스크바에서 가장 아름답고 우아한 여인이었기 때문이었다. 안나와 브론스끼가 아직 결혼하지 못했을 때 브론스끼는 미혼의 남성의 자유를 가지고 있었던 반면에 안나는 집에 머무르는 것이 당연시되었다. 결혼을 통해서 브론스끼는 안나를 아내로서 대할 것을 강요받는 듯 했 지만 실은 그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었다. 대신에 그는 즐길 때는 가치있는 정부로서 그녀를 대했다. 그리고 잠재적으로 그의 사 회 생활에서 정말로 장애물이 될 것이라고 느끼면서... ...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