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등록일 2002.10.2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읽게 되면서 나의 머릿속에는 우리나라 부부들의 전형적인 모습들이 지배적으로 생각나게 되었고, 나는 우리나라의 부부들의 전형적인 모습과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이번 레포트에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 세상에서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없애 버린다면 세상은 얼마나 삭막할까? 그리고 노래방 주인도, 카페 주인도, 선물집 주인도 아마 직종을 바꿔야 할 것이다. 그만큼 인간에게 있어서 사랑은 안꼬 없는 찐빵이요, 오아시스 없는 사막이요, 바퀴 없는 자동차인 것이다. 도대체 사랑이 뭐 길래?

"지구 위에 반은 남자, 지구 위에 반은 여자……. " 유명한 가수 조용필이 부르는 노래의 가사에 나오는 일부분이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만나서 사랑을 맹세하고 행복하게 살자고 서로에게 굳은 다짐을 하지만 이혼이라는 사랑의 아픔을 간직하는 부부가 많이 있다. 그로 인하여 서로에게도 커다란 상처가 남고, 사랑의 부산물이었던 자녀들도 고통을 가슴에 간직하며 살아가야 한다. 너무도 슬픈 일이다.

책의 제목에서 나와 있듯이 남자는 화성에서 왔고, 여자는 금성에서 왔다. 젊어서 결혼을 하기 전까지 각자 자기별에서 그 문화와 풍습에 젖어 살아왔다. 그러던 것이 큐피드의 화살에 맞아 사랑을 하게 되고, 더 이상 데이트 후의 이별의 뒷모습을 보여 주고 싶지 않고, 한 지붕아래서 같이 마주보고 밥을 먹고 싶어서 결혼을 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