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국제통상] 트롬페나스의 분류척도로 본 미국

등록일 2002.10.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

목차

1.내부지향 VS 외부지향
2.순차주의 VS 동시주의
3.성취주의 VS 귀속주의
4.표현주의 VS 중립주의
5.개인주의 VS 집단주의
6.보편주의 VS 특수주의

본문내용

보편주의 VS 특수주의
미국인은 명함을 주고받는 습관이 거의 없다. 많은 경우, 당신이 그 사람을 나중에 다시 만나지 않는다면 명함은 교환하지 않는다. 당신의 명함을 받는 것을 거절하지는 않지만 상대방이 명함을 주지 않는다고 기분 나빠할 것은 없다. 또 미팅에서 참석자는 간단한 인사말 따위를 나눈 뒤 곧바로 비즈니스 절차에 들어간다. 또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법률화된 사회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특히 모든 산업과 사회의 부분별로 전문화된 법률들이 존재하며 모든 경우의 규칙은 이미 마련되어 있고 전문가들은 어떤 경우에도 여기에 의존한다.
미국의 비즈니스 문화에 있어서 “시간은 돈이다.”란 인식이 매우 중시되기 때문에 교섭 중에는 개인적인 일에 대해 토의하는 것을 삼가고 잡담을 거의 하지 않으며 항상 요점을 지적한다. 그만큼 협상의 결정도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관성은 미국인 비즈니스맨들의 또 다른 특징이다. 그들이 어떤 거래에 동의했다면 그들은 그들의 마음을 바꾸는 일이 거의 없다.
그러나 미국인들이 꼭 이러한 보편적 성향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한 예로 미국사람들은 다른 나라 사람이 자국회사가 새겨진 옷을 입고 신발을 신고 음식을 먹는다면 그 사람 역시도 미국인으로 생각하는 특수주의적 사고방식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