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이해] 허병무늬 눈물을 읽고

등록일 2002.10.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 제목이 잘못써졌는데 안고쳐지네요...
하병무씨의 눈물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하병무씨의 눈물을 읽고.

강원도의 어느 외딴 바닷가. 한없이 넓은 모래사장과 끝없이 푸른 산의 경계에 집 두 채가 있었다 이곳에서
아빠 없는 아이와 엄마 없는 아이가 살았다.
두 아이는 모두 사내였다 두 아이는 태어나서 줄곧 이곳에서 살았고 이곳을 떠난 적도 없다.
함께 고기를 잡거나 수영을 하거나 모래에 몸을 묻으며 놀다가 그들은 둘중 어느 한 집에서 잠이 들었고 둘 중 어느 한집에서 밥을 먹었다.
한 아이의 아빠는 고기를 잡아다 파는 어부였고 다른 아이의 엄마는 밭에서 농사를 지었다. 두 가정 모두 필요한 만큼만 잡았고 필요한 만큼만 수확했다
아이들은 자라서 학교에 입학했고 늘 붙어 다녔다.
아이들이 4학년이 되던 해 하나뿐인 아버지와 하나뿐인 어머니를 바다는 앗아가 버렸다
아이들은 그냥 살았다.
한 아이가 채마밭을 일구면 한 아이는 낚싯줄을 드리우고 한 아이가 밥을 지으면 한 아이는 땔감을 날랐다.
세월이 흘러 둘은 나란히 서울의 어느 대학 신방과에 합격했다.
어렵게 등록금과 방세를 마련하여 상경한 이들은 매우 힘든 생활을 해 나갔다.
주중에는 학교에 다니면서 일과 후에 아르바이트를 했고 주말에는 여지없이 막노동판에
나가 고된 일을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프니까 청춘이다 3페이지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정말 단순히 당시 내 몸이 매우 아파서 나중에 몸이 좀 나으면 읽어보고 독서 감상문을 써보고 싶어서였다. 물론 글쓴이가 말하는 아프다는 의미는 신체적인 아픔보다는 다른 의미일 것 이라고 생각 했었고..
  • 최두석 <성에꽃>, 함민복 <눈물은 왜 짠가> 감상문 2페이지
    나는 버스 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물론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발 디딜 틈조차 없을 정도로 붐비는 콩나물시루 같은 버스는 싫다. 그러나 사람이 많지 않은 버스를 타고 창밖을 바라보며 귀에는 이어폰을 꽂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 [올해최신A+자료]1리터의 눈물[1리터의 눈물 독후감] 1리터의 눈물 독서감상문[1리터의눈.. 6페이지
    Ⅰ. 1리터의 눈물 머리말 얼마 전 신문을 보고 너무나도 소스라치게 놀랐다. OECD국가 중 우리나라가 자살율이 1위이며, 20대, 30대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라는 충격적인 글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언제 부터..
  • 키토 아야의 1리터의 눈물을 읽고 2페이지
    14세까지만 해도 아주 밝고 건강하고 누구보다도 활발하였던 키토 아야는 15세가 되면서 조금씩 마르고 걸음이 불안해지는 등, 건강 상의 문제가 있음을 느끼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넘어져서 다치는 것이 잦아졌다. 이에 ..
  • 그때 카메라가 내 눈물을 닦아주었습니다 요약 및 감상문 3페이지
    차가운 카메라 속의 뜨거운 이야기12킬로그램이나 되는 무게로 단 2인치의 프레임을 짜는 카메라그리고 그 카메라를 짊어지고 전 세계 뉴스 현장을 누비는 카메라기자들의 이야기시나리오와 가공이 끼어들 수 없는 뉴스 현장에서 가장 많..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의 이해] 허병무늬 눈물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