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 세계의 도시

등록일 2002.10.1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파리에 대해서 역사와 명소 그리도 도시계획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참고로 이 자료는 제가 직접 여러권의 책을 토대로 한겁니다.

목차

Ⅰ 서론
-들어가는 말

Ⅱ 본론
-파리의 역사
-현대의 파리
-왜 파리인가?
-파리의 명소
-라 데팡스 (세계 건축의 전시장)
-생트 샤펠 성당 (천국으로 가는 문)
-퐁피두 센터 (하이테크 예술의 상징)
-루부르 박물관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운 조화)
-에펠 탑 (하늘과 땅을 잇는 파리의 기둥)
-개선문 (낡은 것과 새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 파리)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파리의 역사
기원전 55년 로마가 파리를 정복했을 당시 파리는 시테 섬에 위치한 작은 어촌에 지나지 않았다. 홍수가 잘나던 이 곳에는 파리시족이 거주하고 있었다. 파리를 정복한 로마 인들은 센 강의 남쪽인 좌안으로 정착해 나가기 시작했으며, 로마 인들의 뒤를 이은 프랑크 왕족은 이곳을 '파리'라고 이름 짓고 왕국의 수도로 정했다. 중세 시대에 파리는 종교의 중심지로 번영하였고, 이때 생트 샤펠 성당과 같은 훌륭한 건축물이 건설되기도 했다. 또한 파리는 학문의 중심지로도 크게 성장하여, 유렵을 무대로 활동하던 많은 학자들이 명문 소르본 대학에서 수학하기 위해 파리로 모여들었다. 파리는 르네상스와 계몽 운동 시기에 문화와 사상의 중심지가 되었고, 루이 14세의 통치 하에서는 거대한 부와 권력을 가진 도시가 되었다. 그러나 1789년 프랑스 대혁명으로 왕정은 붕괴되었다. 그 후 20세기 초반에 명석한 뒤뇌를 가진 군인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등장했다. 그는 스스로를 "프랑스의 황제"라고 칭하면서 파리를 세계의 중심지로 만들려는 야망을 펼치기도 했다. 1848년 2월 혁명 이후에는 파리의 대변혁이 시작되었다. 즉 오스망 남작의 도시 대계획으로 인해 중세 파리의 빈민가는 아름다운 가로수 길로 바뀌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