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성폭력] 사이버성폭력신고센터

등록일 2002.10.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성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폭력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사이버성폭력신고센터(www.gender.or.kr)에 따르면, 개소 뒤 다섯달 동안 사이버스토킹, 명예훼손, 음란물게시, 성희롱 등에 대한 신고건수가 총 420건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증거수집이나 목격자 확보가 어렵고 신고를 꺼리는 성폭력 사건의 특성을 감안할 때 실제 일어나는 사이버성폭력 피해가 엄청나리라는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폭력 행위들
현실세계에서의 성폭력 사건과 마찬가지로, 사이버성폭력 피해여성들도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밤낮으로 울려대는 휴대폰과 음란한 문자메시지로 인해 극도의 두려움과 공포감, 신경쇠약증상까지 보인다는 게 피해여성들의 증언이다. 얼마 전에는 자살하는 경우까지 발생했다.
사이버성폭력은 가정, 직장, PC방 등 온라인 환경이 설치된 곳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발생한다. 피해사례가 매우 다양해 유형화하기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대략 네 가지 정도로 구분된다. 첫 번째 유형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명예훼손이다. 성과 관련한 개인신상정보를 사이버상에 게재하는 경우는 물론이고, 개인의 성생활을 포르노로 제작하여 음란사이트에 동영상으로 배포하는 행위이다. 특정인을 대상으로 음란물을 게시판에 게시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사이버성폭력] 사이버성폭력신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