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성폭력] 사이버성폭력신고센터

등록일 2002.10.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성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폭력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사이버성폭력신고센터(www.gender.or.kr)에 따르면, 개소 뒤 다섯달 동안 사이버스토킹, 명예훼손, 음란물게시, 성희롱 등에 대한 신고건수가 총 420건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증거수집이나 목격자 확보가 어렵고 신고를 꺼리는 성폭력 사건의 특성을 감안할 때 실제 일어나는 사이버성폭력 피해가 엄청나리라는 것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폭력 행위들
현실세계에서의 성폭력 사건과 마찬가지로, 사이버성폭력 피해여성들도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밤낮으로 울려대는 휴대폰과 음란한 문자메시지로 인해 극도의 두려움과 공포감, 신경쇠약증상까지 보인다는 게 피해여성들의 증언이다. 얼마 전에는 자살하는 경우까지 발생했다.
사이버성폭력은 가정, 직장, PC방 등 온라인 환경이 설치된 곳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발생한다. 피해사례가 매우 다양해 유형화하기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대략 네 가지 정도로 구분된다. 첫 번째 유형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명예훼손이다. 성과 관련한 개인신상정보를 사이버상에 게재하는 경우는 물론이고, 개인의 성생활을 포르노로 제작하여 음란사이트에 동영상으로 배포하는 행위이다. 특정인을 대상으로 음란물을 게시판에 게시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