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화와에로티시즘

등록일 2002.10.17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성문화와 에로티시즘
1. 선사 시대의 성문화
2. 그리스 시대의 성문화
3. 로마 시대의 성문화
4. 인도의 성문화
5. 중국의 성문화
6. 중세 및 르네상스 시대의 성문화
7. 바로크 시대의 성문화
8. 19세기이후 오늘날의 성문화
9. 인구를 늘려라.(1918 ~ 1945)

본문내용

-최초 인간과 원시인들-
인간은 초기에 수상 생활을 했다.(아프리카 기원론) 후에 지상으로 내려오면서 직립 보행을 하게 되었다.
직립 보행으로 인하여 ①척추가 펴지고, ②골반의 변화, ③시야가 넓어지고, ④뇌는 커지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머리의 기동성이 활발해 지고, 손의 유용하게 되었다.
뇌가 커지면서 인간은 행동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성행위를 통제할 수 있게 되었다. 여성은 서서 있게 됨으로서 점점 골반이 작아지게 되면서부터 출산의 고통을 겪게 되었다.

초기의 인가사회는 수렵생활을 하였으므로 남성은 사냥을 하러 나가고 남성보다 근력이 약한 여성은 집안을 통솔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였다. 그러므로 집에 남아 있는 여성의 실권이 높았으며 그 당시에는 일부일처제가 아닌 모권제였다.
하지만 농경사회로 들어오면서 남성은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었고 남성의 실권이 높아져 갔다. 재산을 축적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신의 친자식에게 상속권을 주기 위하여 일부일처제가 시작되었다. 한마디로 농경사회의 시작은 부권사회의 시작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여성을 남성의 하나의 재산으로 여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여성은 경제권을 가지고 있는 남성에게 복종해야 여기서 성의 생활에서 또한 남성이 주도권을 지고있었다.
친자의 상속하고자 하는 욕구로 인하여 여성은 성적으로 항시 순결해야 된다고 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