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골프 스윙의 모든것

등록일 2002.10.17 MS 워드 (doc)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grip(그립)
2.address 의 기본
3.스윙의 종류와 기본
4.체형별 스윙 방법

본문내용

벤 호건vs잭 니클라우스

그립-이제까지의 싀윙 이론은 호건의 ‘모던 골프’에 의거하였으므로, 그립도 왼손의 엄지손가락을 짧게하여 좌우 균등하게 쥠으로써 오른손의 섬세한 신경을 살리는 그립이었다.그러나 니클라우스의 출현에 의해, 왼손의 엄지손가락을 길게 뻗고, 오른손은 왼손을 도울 뿐인 왼손 중심의 그립이 대두되어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어드레스-그리브이 변화는 어드레스도 변화시켰다.호건의, 양팔을 안쪽으로 죄고 그립을 몸의 중셈에 위치하도록 하는 스타일에서, 니크랄우스의, 왼팔과 클럽 샤프트를 하나의 선으로 하고 그 선의 중심에서 샷하는 어드레스 스타일로 바뀌었다.

톱에서의 리턴- 톱 스읭에서의 리턴은, 그 사람의 스윙면을 결정한다. 니클라우스는 업라이트하게 리턴하는 데 대해, 호건은 둥근 궤도를 만든다.평평한 톱에서 일단 낮은 위치를 통과하게 되므로, 여기에 오른쪽 팔꿈치를 작동시킬 여지가 있다. 니클라우스의 스트레이트에 대해, 호건은 하나의 쿠션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폴로스루와 피티시-니클라우스와 호건의 다운 스윙은 대조적이다. 호건은 허리를 충분히 사용하는 데에 비해, 니클라우스의 허리는 부동이다.호건은 몸의 회전으로 볼을 치고, 니클라우스는 상체의 비틀기와 체중 이동으로 볼을 친다. 이와 같은 두 사람의 스윙에서 분명한 것은, 호건은 풀로 스루와 피니시에서 머리의 위치가 다른 데에 대해, 니클라우스는 거의 같다는 점이다. 회전을 중시하는 호건은 볼을 친 후 상체를 일으키면서 피니시하는데, 상체의 비틀기로 승부하는 니클라우스는 그대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1)beginner를 위한 골프교실. 원남골프 Chief Trainer 김경선 편저-청림출판
(2) 초보자를 위한 기초 가이드 골프- 홍신문화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