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 어린벗에게를 읽고

등록일 2002.10.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순수하게 제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숙제할때마다 이곳저곳에서 베꼈었는데 이렇게 혼자 힘으로 하니 조금은 뿌듯하군요.ㅋㅋㅋ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랑'과 '죽음' , 이 소설을 읽으면서 가장 많이 생각해 본 단어이다. 사랑과 죽음이 둘다 생소한 단어이지만 앞으로 나에게 닥쳐올 것들이다. 특히 사랑은 정말 빠른 시일 내에 해보고 싶다.(물론 여기서 말하는 사랑은 물론 이성간의 사랑이다.)
고아로 자라 어려서부터 '사랑'에 목말라 했던 '이광수'와는 달리 나는 부모님부터 시작해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으며 자라왔다.
특히, 부모님이 나에게 쏟은 사랑은 아주 각별한 것이어서 나는 그런 부모님의 말씀만 들으면서 착하게 커 왔다.
그러나 지금 생각해 보면 이러한 생활들이 꼭 좋지만은 않았다. 이렇게 크면서 나는 보수적이고 고지식해져서 다른 친구들의 개성을 잘 받아들이지 못했고, 나 자신은 색깔 없는 사람이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 결과로 인해서인지, 나는 사랑다운 사랑을 해 본 적이 없다. 고등학교 시절만 해도 사랑은 어른들이 하는 것 인줄 알았고, 괜히 공부도 하지 않으면서 입시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내 마음속에서 그러한 것들을 거부한 것 같다. 대학교에 온 지금은 생각이 많이 바뀌어서 '사랑'을 해보고 싶다. 주위에서 항상 말하는 얘기도 사랑이고 tv 드라마나 요즘 읽는 소설도 '사랑'을 예찬하는 내용만 눈에 들어오는 것도 사랑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부추긴다. 하지만 용기도 없고 아직 소설처럼 한눈에 반한 사람도 없기 때문에 아직 해보지는 못한 상태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한국문학] 어린벗에게를 읽고
      하나은행 통장 개설 이벤트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