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사

등록일 2002.10.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줄거리
신경숙에 대해...

본문내용

나는 이 글의 제목인 '부석사'를 보았을 때 '아! 기행문이구나'하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기행문은 아니었다.
이 글은 부석사에 가기 위해 두 주인공 '나'와 '남자'는 까페에서 만나 긴 도로 위를 여행하지만 결국 부석사에 닿지 못한 채 막을 내린다. 이야기의 전반적인 내용은 대부분 부석사를 향하는 차안에서 현재 진행중인 사건과 두 남녀의 과거회상이 교차되면서 펼쳐진다.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어느 1월 1일…… ‘나’는 부석사에 가기 위해 인사동의 한 카페에서 ‘남자’를 만난다. 이 두 사람은 같은 오피스텔에서 사는 사이로, 내가 어느 날 남의 밭에서 상추를 훔치는 그를 발견한 것이 인연이 되어 이웃사촌으로 지내고 있다. 며칠 전 ‘나’는 자신을 버리고 다른 여자와 결혼한 옛애인 ‘P’로부터 1월 1일에 방문하겠다는 카드를 받았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해 ‘남자’에게 함께 영주 부석사에 갈 것을 제의했고, ‘남자’가 이에 응한 것이었다. ‘남자’ 역시 회사에서 자신을 모함한 박PD의 1월 1일에 방문하겠다는 전화를 받은 직후였다.
이 두 사람은 모두 상처를 지닌 사람들이다. ‘나’는 오랫동안 사귀었던 ‘P’에게, ‘남자’는 ‘K’에게 버림받은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다. ‘나’와 ‘남자’, 그리고 나의 ‘개’까지……그들은 부석사로 가는 길도 모른 채 지도 한 장만을 가지고 부석사로 향하지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신경숙의 부석사 독후감 2페이지
    이 소설을 읽으면서 “왜 부석사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보지 못한 부석사에 대해 알아봤다. 부석사는 의상과 선묘의 설화에 있는 절이다. 부석은 의상을 사모한 선묘의 마음, 그리고 이뤄질 수 없는 사랑, 완전하지 못..
  • [문학]신경숙의 부석사 9페이지
    Ⅰ. <부석사>개관 및 인물소개 ▶ <부석사>소개 제 25회 이상문학상 대상에 선정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상처 품어주기의 모티프와 더불어 길 떠나는 두 사람이 도착점으로 예정되었던 부석사를 끝내 찾지 못하고, 길을 잃은 ..
  • [독후감] 신경숙의 부석사 1페이지
    부석사는 두 남녀의 그 미묘한 심리 묘사가 한번 읽으면 끝까지 읽게 만드는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부석사', '시사저널', '한겨레21', '주간동아', '스크린', '싸이언스', 한국판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며 지위자 다니..
  • [독후감] <부석사>를 읽고 1페이지
    『부석사』라는 제목을 먼저 봤을 때 가장 먼저 떠올랐던 것은 이 책이 아마도 기행문 비슷한 내용이 아닐까라는 생각이었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내 생각이 거의 완전히 틀렸다는 것이었다. 부석사로 가는 두 사람 그리고..
  • 현대소설강독 독후감 --신경숙 - 부석사 1페이지
    <인상 깊은 부분> 소설을 읽기 전에, ‘부석사’라는 제목만보고 부석사에서 생긴 일을 소설화 한 작품일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소설은 부석사에 도달하지도 못한 채 끝을 맺는다. 부석사는 작품의 두 주인공인 여자와 남자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부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