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주 작은 차이

등록일 2002.10.1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의 느낌부터 한마디로 말하자면 “충격”이었다. 처음에 이 책의 제목을 들었을 때 나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같은 내용이라고 생각해서 선택을 했었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남자”는 이미 읽어서, “아주 작은 차이”란 책으로 남자친구와 좀더 잘 지내는 방법을 생각해 봐야겠다는 마음으로 표지를 보니 페미니스트의 전사 알리스 슈바르처라 했다. ‘앗, 웬 페미니스트? 나 그런 거 별 관심 없는데....’하지만 호기심으로 읽어보기로 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내게 이 책을 읽기가 아주 어려운 책이었다. 페니스, 클리토리스 뭐 그런 말도 처음 들어봤고, 여자들이 자신의 성생활에 대한 고백 같은 내용이라 솔직히 경험이 없어서 이해도 안가는 내용들이었다. 그리고 성생활(SEX)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묘사된 부분에서는 토할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다. 성(性)이란 것은 아름다운 것이라고 듣기는 했지만 내가 보수적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밥 먹고 나서 읽었더니 속이 영 좋지가 않았다. 또 애정소설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이 있어서 기대했던 것에 비해 별로 재미가 없었다. 내가 이런 생각이 든다는 것은 얼마나 우리 사회에서 성(性)에 대해 억압하는지를 알게 한다. 성이란 것은 무조건 알면 안되는 것, 미성년자 관람 불가, 빨간색 비디오 테이프처럼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내가 아주 바보라서 기본 지식이나 상식이 없다면 모를까, 교대에 올만큼은 공부도 하고 지식도 어느 정도 기본은 된다고 생각하는데, 성에 대해서는 정말 문외한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주 작은 차이 독후감 2 페이지
    독후감 이 책은 기존에 찾아볼 수 없는 내용의 책이라 할 수 있다. 여성의 입장에서 사회적으로 말할 수 없는 부분들을 이제 바뀌어 가는 세상에서는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에서는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여성의 생이 시작..
  • 아주작은차이 6 페이지
    교수님께서 첫 시간에 말씀하셨듯이 성에는 관심이 많지만 철학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던 나에게 성과철학이란 어떤 수업일까 궁금한 점도 있었고 전역 후 복학이라 친구가 성만보고 무조건 듣자고 하는 이끌림도 없진 않았다. 먼저 시험이..
  • 아주작은차이 6 페이지
    1부 프로토콜 먼저 첫 번째 에피소드들의 주제인 여성의 성생활에 대한 느낌을 서술하겠다. 첫 번째 에피소드들의 부제는 `프로토콜- 내 불감증에는 이유가 있다` 이다. 이 부분에는 저자가 만나서 직접 이야기를 듣고 정리한 1..
  • `아주작은차이` 서평 2 페이지
    여성복지론 과제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요즘 여성문제에 관심이 많은 내게 꼭 맞는 책이었다. 사례집을 구성하는 열다섯 여성들의 이야기는 나에겐 매우 생소한 이야기였다. 빈민층의 아내서부터, 창녀, 이른바 `성공한` 남편을 ..
  • [여성학]아주작은차이 2 페이지
    이 책은 독일 여성 15명의 사랑과 성과 일에 대한이야기이다. 여러 여성들과의 심도 깊은 대화를 통해 이 시대 여성들의 삶을 섬세하게, 그러나 강렬하게 살려내었다. 성에 대한 여자들의 몇몇 이야기와 함께 짤막한 해설을 덧붙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