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범죄론] 유해사이트에 대한 고찰과 그 방안

등록일 2002.10.12 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사이트 불류별 변화
결론

본문내용

경제와도 무관하게, 정치와도 무관하게 불법사이트의 수는 늘어만 가고 있다.
인터넷은 이제 더 이상 개인적인 취양이나 마니아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바로 우리들의 생활인 것이다. 1994년에만 해도 단지 인터넷은 대학 연구실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한 것이었다. 무었인지 모르는 www의 세 글자에 모두가 환호 했고, 호기심을 부축였으며, 함부로 다가갈 수 없는 것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 그당시에는 인터넷의 제공서비스 중의 하나인 www 프로토컬의 처음 페이지를 보는 것 에만 5분 이상의 시간이 걸렸음에도 사람 들이 열광했다. 하지만 지금은 1초 이내로 뜨지 않으면 네트웍에 부하가 걸렸다는 말이 먼저 나온다.
한마디로 애기하자면 네트웍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다. 예전에는 1mb의 회선으로 500대의 컴퓨터가 공유하는 방식으로 연구실에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요즘 나오는 서비스는 개인이 10mb의 회선 속도를 사용하는 실정이다. 이 회선의 변화로 인하여 인터넷 컨텐츠의 이동속도가 빨라졌고 VOD등의 서비스가 실재로 이행되고 있으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동영상 체팅은 이미 보편화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경남대학생인 본인도 인터넷에서 구입한 물건의 총합이 거의 600만원에 이르고 있다. 매월 2-30만원정도의 모든 구매품을 인터넷에서 구매하고 신용카드의 편리함에 빠져들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