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회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고..

등록일 2002.10.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돈 이라는 것은 이제 우리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 책은 나에게 두 가지 시점을 제시해 주었다. 부자아빠의 입장과 가난한 아빠의 입장 그것이 이 책에서 내게 주어준 과제 였던 것 같다.

책 제목에서 말하는 부자아빠는 저자의 친구 마이크의 아버지로 말 그대로 부자이고 가난한 아빠는 교육은 많이 받으셨지만 부자는 아닌 이 책의 저자의 친아버지이다.
이 두 아버지를 통해 어떻게 돈을 벌어야하고 , 번 돈을 또 어떻게 써야 하는가를 배운다. 가난한 아빠는 박사학위 까지 받았을 정도로 교육을 중시하였으며 저자가 안정된 곳. 좋은 곳으로 취직하기를 바라셨다. 그러나 가난한 아빠는 평생 금전적으로 고통을 받으며 살았다. 반면 부자 아빠는 초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하셨지만 크게 성공한 사업가 이셨다. 두 아버지의 삶을 통하여 돈을 대하는 두 가지 부류의 사람들을 대하여 설명한다면, 가난한 아버지 같은 사람들은 직장인으로써 평생 돈을 위해 일하면서도 금전적으로는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이다. 교육을 많이 받고 좋은 곳에 취직하여 열심히 일해 돈을 벌지만 , 그 중 많은 부분을 세금으로 떼이게 된다는 것이다. 또 카드 빚과 집을 장만하는 과정에서 은행에 지는 빚 등 부채가 점점 늘어나 그것을 갚아나가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고 더 열심히 승진의 기회도 노린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