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YMCA 야구단

등록일 2002.10.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재미있는 우리영화 YMCA 야구단 감상문이구여 신문기사도 좀 참조했답니다. 좋은 결과 받아가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100년 전 무대 'YMCA 야구단'은 우울한 시대 발랄한 영상 "허 참~ 껄껄"을 떠올린다. YMCA 야구단'은 경쾌하다. 일제 강점기 직전의 암울했던 시대상과 달리 영화는 꽤나 발랄하다. "1백년 전에 야구를 즐겼던 사람을 그리고 싶었다"는 감독의 의도는 일단 성공적으로 관철된 것으로 보인다. 감독은 "그러나 시대가 시대인 만큼 역사를 배제하기 어려웠다. 한국 근대사라는 묵직한 배경과 그 안에서 좌절하지 않고 살아갔던 사람들 사이에서 수위를 조절하기가 어려웠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YMCA 야구단'은 웃음 쪽에 무게를 실은 것으로 보인다. 시대극에서 연상되는 선굵은 주제 의식이 그다지 도드라지지 않는다. 풍전등화(風前燈火)의 위기에 처한 조국의 앞날을 걱정하는 충정이나 고뇌는 이 영화의 주된 관심사가 아니다. 작품 곳곳에 숨겨 놓은 코믹한 대사, 야구를 중심으로 뭉친 각양각색의 캐릭터, 스포츠 영화의 장점인 속도감 있는 화면 등 시종일관 유쾌한 화면이 펼쳐진다. 때론 명랑 스포츠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다. 반면 격변의 시대 속에서 무력할 수밖에 없는 선비의 위상, 야구 선수단간의 신분.계층 갈등, 친일파 응징 문제 등을 고루 삽입해 영화 자체가 경박한 수준으로 추락하는 것을 예방했다.

참고 자료

엠파스 영화 정보 www.empas.com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