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문] 미국흑인영어의 특징

등록일 2002.10.10 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본론
-발음, 문법·어법, 표현상의 특징

결론

논제
1. 흑인 영어(ebonics) 는 남부 백인 영어와 차이가 있는가?
2. 흑인 영어 (ebonics) 는 독립적 언어인가, 아니면 방언인가?
3. 흑인 영어를 학교에서 가르쳐야 하는가?
4. 왜 사람들은 '흑인 영어'의 언급을 싫어하는가?


본문내용

발음, 문법·어법, 표현상의 특징

발음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어말·어중의 /r,l/ 탈락. ② 어말 자음군의 단순화. ③ 어말 자음의 약음화와 탈락. ④/θ,ð/가 각각 /t,d/, 또는 /f,v/로 되기도 함. ⑤ 비음(鼻音) 앞의 /i/와 /e/가 동음이 됨. ⑥ 이중모음의 단음화. ⑦ 인토네이션의 경우, 최고음의 폭이 넓고 높낮이 변화가 잦아 리듬감이 있음. 이밖에 강세(stress)를 제1음절에 두는 경향이 있다.

문법·어법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습관적이고 단속적인 행위나 상태를 나타낼 때 연결동사를 쓰지 않고 be동사의 원형을 사용함. ② 부정형을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하고, 문두에 주어와 부정 요소를 도치시켜 부정을 강조하기도 함. ③ 동작이나 상태의 완료를 나타내는 been과 done이 조동사 기능을 하며 been은 먼 과거를, done은 가까운 과거를 가리킴. ④ 미래완료에 be done을 사용함. ⑤ be going to의 다른 꼴로 gonna, gon, ma를 사용함. ⑥ 의문문의 어순을 그대로 주문(主文)에 끼워 넣는 형식으로 간접의문문을 만드는 경향이 있음. ⑦ it이 there의 기능을 함. ⑧ 이중주어를 사용하는 점 등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