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를 읽고

등록일 2002.10.1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저는 레포트 이렇게 내고.. A+ 맞았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겅호라는 말은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말이다. 겅호 라는 뜻은 무슨 의미일까? 겅호라는 한 단어가 리더와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많은 궁금증을 안고 책을 읽어 나갔다. 책을 펴자마자 겅호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겅호는 중국어 '공화(工和)'에서 유래된 말이다. 무한한 열정과 에너지, 그리고 임무에 대한 충성의 의미로 '화이팅!' 이라는 외침처럼 투지와 열정을 불어넣는 일종의 구호나 인사로 사용되고 있다." 책을 한 장 넘기자 겅호의 뜻이 풀이되어 있어서 겅호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어떤 의미로 사용되는지 짐작할 수 있었다. 이 책을 보면 앤디와 페기가 대화를 이루면서 겅호의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모리스 사장은 페기 싱클레어에게 웰튼 제2공장의 공장장으로 임명한다. 페기는 공장 하나를 책임진다는 사실에 들뜬 나머지, 그렇게 명백한 일을 눈치채지 못한 것이다. 이론상 지식이야 갖춘 상태였지만 직접경영을 해보거나 교육도 받은 적이 없는 그녀가 공장을 경영한다는 것은 무리였다. 게다가 이 공장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형편없는 실적을 올리고 있었다. 여기서 나오는 모리스 사장은 못된사람으로 나온다. 공장에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아니였고, 항상 비관적으로 살고, 무엇보다도 금전을 우선으로 하는 사람으로 나온다. 여기에 지은이 즉 페기 싱클레어를 나는 페기라 부르기로 하겠다. 페기는 이런 악조건 속에 있는 공장을 되살릴 방법을 궁리하면서 공장을 둘러보다 앤디를 만나게 된다. 앤디와 페기의 만남은 여기서 시작된다. 앤디는 페기에게 처음 만나는 상대이지만 자신의 처지를 말하게 된다. 15년 동안 일해오던 공장에서 해고된다는 사실을... 이때 페기는 앤디가 공장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고 앤디를 해고시키지 않겠다고 다짐을 한다. 앤디는 페기에게 겅호정신에 대해 말하기 시작한다. 이 둘의 만남, 우연이라기 보다는 운명적인 만남같다. 앤디와 페기의 만남이 있지 않았더라면, 앤디는 공장에서 해고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과 그 공장은 곧 파산을 하게 되어 수많은 실업자를 낳았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앤디, 그가 있기에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나누어주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