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과 패러데이 방정식

등록일 2002.10.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첫번째 식은 가우스 법칙으로 아무렇게나 정한 가우스 폐곡면에 대하여 전기장을 (면)적분하면 (그 결과가 선속이다) 가우스 폐곡면에 포함된 총전하와 같다는 것이다.

두 번째 법칙은 자기장에 대한 가우스 법칙이라고 부른다. 좌변은 전기장에 대한 가우스 법칙에서 전기장을 자기장으로만 바꾸면 똑같다. 즉 이 경우도 자기장이 있는 곳에 임의의 폐곡면을 정하여 자기장을 (면)적분하면 (이것이 자기장에 대한 선속이다) 그 결과는 영이라는 것이다. 자기장은 자석이 만드는데 자석은 항상 N극과 S극이 함께 있으므로 폐곡면 내에 포함된 총 자하(전하에 대응하여 자기장의 원인을 자하라고 부른다고 하자)는 영이어야만 함을 의미한다. 또는 이식은 자석의 경우에는 N극이나 S극이 홀로는 존재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세 번째 식은 암페어 법칙으로 자기장이 있는 곳에 임의로 폐곡선을 그리고 이 선을 따라서 자기장을 선적분하면 폐곡선을 통과하는 전류의 합과 같다.

네 번째 식은 패러데이 법칙으로 암페어 법칙에서 자기장 대신 전기장을 임의의 폐곡선에 따라 선적분하면 그 폐곡선으로 둘러싸인 면적을 통과하는 자기장의 선속이 시간에 따라 변하는 비율과 같음을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