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에 관하여

등록일 2002.10.0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국전쟁은 1950년 6월 25일 새벽4시 북한군이 소련에서 지원받은 무기를 중심으로 38선을 넘어오면서부터 시작 되었다.
전쟁이 일어나기 하루전날 한국군은 대부분 휴가를 가있었다. 농번기를 맞이하여 많은 병사들이 농촌으로 가서 일손을 돕기로 되어있었기 때문이다. 그랬기 때문에 전쟁이 발발할 당시 남한은 육탄 돌격으로 탱크를 막는등 죽음을 각오하고 방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T-34탱크를 막강한 북한군 앞에 차례로 쓰러졌다.
북한군은 크게 3방향으로 쳐들어 왔는데 주 부대는 서쪽 부대로 서울이 주 목표였으며 보조 부대는 옹진반도와 동부전선의 부대였다. 물밀듯이 쳐들어오는 북한군의 공격으로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옹진반도가 가장 먼저 북한군에게 넘어갔으며 이어서 서울의 관문인 의정부가 함락당하였으며 하였다.
한편,서울에서 KBS방송국은 주민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저녘 9시경 국군이 북한을 공격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민들은 크게 동요하지 않고 "또 38선에서 전투가 일어졌구나"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이미 고위층 인사들은 서울을 빠져나간 뒤였다.
북한군의 남침을 알리는 UP통신의 첫 소식은 미국 동부 시각 6월 24일 저녘 8시(한국 시각: 25일 아침 9시)에 워싱턴에 도착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