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베토벤과 말러를 주제로 한 교향곡 감상문

등록일 2002.10.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Beethoven<Violin Romances>과
Mahler<Symphony No.5>에 대한 음악감상문

본문내용

나는 공연을 자주 보러 가는 편이다. 어릴 적부터 어머니와 함께 발레, 뮤지컬, 오페라 등을 보러 다녀서, 성인이 된 지금도 자주는 아니지만 기회가 될 때마다 부모님과 함께 가고 있다.
이번 <음악감상의 이해>를 들으면서 내게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보다 이론적인 부분을 배운 점이라 할 수 있다. 전에는 그냥 무심결에 듣고 넘기던 부분들이 이론을 배운 후에는 공연을 볼 때마다 어떤 형식을 지닌 곡인지, 연주 구성은 어떤지에 대해서도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예술적인 감상에 형식적인 부분까지 공연을 두 배로 즐길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이번에 본 공연은 서울시 교향악단의 제 623회 정기연주회이다.
시민의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려는 취지가 잘 어울리는 것처럼, 우선 좋은 공연장에 저렴한 가격이 눈에 들어왔다. 특히 학생석(5000원)이 따로 마련되어서 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부담 없이 음악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이 맘에 들었다.
두 번째는 알찰 공연 내용과 수준이었다. 시립 교향악단 이여서 '혹시 지원이 더 많은 사설 교향악단에 뒤지진 않을까?' 하는 좁은 생각이 있었지만, 공연을 들으면서 세계 정상급 지휘자와 바이올린 연주자 그리고 교향악단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해서 겉도 속도 모두 알찼다고 느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